Acacia 아카시아 ~ friendship 우정         Apricot blossom 살구꽃 ~ doubt 의심

                                   
             Camelia 동백꽃 ~ unpretending excellence 드러나지 않는 우월
                                  
    Carnation 카아네이션 ~ Alas, for my poor heart! 아아 ! 내 가난한 마음을 위해!
                                 
                    Cherry blossom 벗꽃 ~ spiritual beauty 고운 마음

                                         
               
Chysanthemum, red 국화 ~ truth 진실     Chysanthemum, white 국화 ~ I love 사랑
                                      
                    Clover, four - leaf 네잎 클로버 ~ Be mine 내 것이 되어주오
             
    Dahlia 달리아 ~ instability 변덕        Dandelion 민들레 ~ rustic oracle 소박한 예언
                                                  
                          Forget - me - not 물망초 ~ true love 진실한 사랑
                                      
            Lilac, Purple 라일락 ~ first emotion of love 처음 맛보는 사랑의 감격
                    
  Lily, white 백색 백화 ~ Purity 순수함          Lily, yellow 노란 백화 ~ falsehood 거짓
                  
 Magnolia 목련 ~ love of nature 자연의 사람         Marigold 금잔화 ~ grief 슬픔
                  
            Olive 올리브 ~ Peace 평화                          Rose 장미 ~ love 사랑
                                      
            Rose, white 백색 장미 ~ I am worthy of you 나는 당신에게 어울립니다
                                       
                         Tulip, red 붉은 툴립 ~ delaration of love 사랑의 선언
                                        
                                      Violet, blue 파란 제비꽃 ~ faithulness 성실

꽃에 이렇게 다양한 뜻이 있는 줄은 몰랐다. 물론 장미에 관해 꽃말은 알고 있었지만... 예전에 난 장미와 안개꽃을 좋아했지만... 난 연꽃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그 다음에는 매화꽃이고. 부처님을 보면 마음이 편하고, 연꽃을 봐도 마음이 편안해진다...  
파란 제비꽃이 참 이쁘다... 색깔이 잘 어울린다... 

덧) 일기장에서 찾아 내었는데 생각이 나질 않는다. 왜 꽃말을 적어 놓았을까... ??? ㅎㅎㅎ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행복희망꿈 2009-07-17 07: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꽃말이 참 이쁘네요. 개인적으로 장미꽃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동백꽃과 네잎 클로버의 꽃말이 마음에 와닿네요.

여기는 오늘 금요일 입니다. 아이들은 내일 여름방학을 한답니다.
방학이 되면 정말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모를정도로 정신이 없답니다.
이번 여름방학은 아이들에도 저에게도 행복한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후애(厚愛) 2009-07-17 07:31   좋아요 0 | URL
그죠. 꽃말이 참 이뻐요.
안 그래도 꽃도 이쁜데 말이죠.^^

이곳은 목요일 오후에요.
언니는 조카들이 방학만 시작하면 한숨이에요. ㅎㅎㅎ
방학이 끝나면 언니는 '야호~" 랍니다. ㅋㅋㅋ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마노아 2009-07-17 09: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국화는 사진이 바뀐 것 같아요.^^
물망초와 파란 제비꽃이 참 고와요. 어릴 때 꽃말을 굉장히 좋아했는데 오랜만에 옛 기억을 들추게 됩니다.^^

후애(厚愛) 2009-07-17 09:34   좋아요 0 | URL
헤헤~ 수정했어요.^^
물망초와 파란 제비꽃이 정말 곱죠. 색이 잘 어울리는 꽃들이에요.
꽃들에게 꽃말이 있다는 게 참 신기해요.^^

어느멋진날 2009-07-17 09: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애님 물망초 꽃말이 제일 맘에 들어요^^
항상 예쁜거 신기한거 많이 알려주는 후애님 감사해용~~
진실한 사랑을 만나게 된다면 후애님이 알려준 물망초의 꽃말을
꼭 알려주고 싶네요.^^

후애(厚愛) 2009-07-17 09:48   좋아요 0 | URL
물망초가 인기가 많네요.^^
감사하다니요.. 이렇게 보잘 것 없는 서재에 항상 방문해 주시니 제가 감사하지요.
진실한 사랑을 만나시도록 제가 열심히 빌고 또 빌께요.^^

카스피 2009-07-17 1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꽃들 참 예쁘네요.아가사 크리스티 소설중 미스 마플이 꽃말을 가지고 범인을 찾는 단편이 있었지요.그거 읽으면서 꽃말에서 흥미을 가졌는데 이젠 다 잊어버렸네요^^

후애(厚愛) 2009-07-17 11:12   좋아요 0 | URL
네. 정말 꽃들이 너무 이뻐요.
꽃말에서 범인을 찾는 소설책은 처음 들어 보네요.
제가 이렇습니다.^^ 외국소설을 도통 안 읽어서요...
제 소원이 이제는 외국소설을 많이 읽어봤음 하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