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다시 벚꽃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62
미야베 미유키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9


621페이지, 24줄, 24자.


(본 블로그의 글은 줄거리가 포함되거나, 감추어진 비밀 등이 묘사될 수 있습니다.)


때는 대략 1836-7년 경입니다. 지방 호족의 작은 무사가 호족 내의 세 겨루기에 희생되어 할복하게 됩니다. 죄목은 뇌물죄. 그래서 멸문되었기에 아내는 작은 아들을 에도로 보내 복권을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아무튼 그런 명목으로 에도 대행에게 와 보니 다른 명령이 떨어집니다. 시키는 대로 서적상에게 붙어서 필사를 하면서 살아갑니다. 본래 임무(남의 글을 완벽하게 흉내낼 줄 아는 사람 물색하기)는 개점휴업 상태.


그래서 이야기는 대충 주변을 소개하거나 단서를 흘릴까 말까하는 그런 정도이면서 술술 흘러갑니다. 미야베 특유의 솜씨이지요. 사람 사는 이야기가 슬그머니 흘러가는 것.


결과는 중편이 넷입니다. 쇼노스케가 공통으로 등장할 뿐인 별개의 이야기 네 개. 따라서 [도미칸 나가야] [미야노 애향록] [납치] [벚꽃박죽]은 각각 쇼노스케가 에도 도미칸 나가야에 살게 된 연유, 동명이인 쇼노스케를 찾는 미야노 무사가 들고 온 암호문 이야기, 대여점 딸의 납치 자작극 이야기, 쇼노스케를 앞에 세운 시게히데의 미끼 작전의 종료를 다룹니다.


그나저나 밥을 77공기나 먹어치우다니 말이 됩니까? 대망 같은 걸 보면 노부나가나 이에야스가 싸우다가 돌아와서는 4-5 공기를 더운 물에 말아 먹고 다시 나가죠. 한 되가 800그램이고 대략 8-10공기 정도 나올 테니 한자리에서 8kg나 먹어치운다는 걸까요? 서너 되를 한자리에서 먹어치운다는 이야기는 종종 들어봤지만 1말이나 먹다니 대단하군요.


등장인물(가나다순)


사카자키 시게히데(번저 에도 대행, 사토에의 첫 남편의 숙부, 호=도코쿠), 와카(19살, 재봉점 와다야 딸), 지헤에(서적도매상 무라타야 차남, 대여점 운영), 후루하시 쇼노스케(낭인, 22세), 


나가호리 긴고로(오슈 미야노 번 무사, 전 번주 가즈마사의 수발인), 미마스 효고(나가야 근처에서 죽은 무사, 본시 야마가타 가), 부베 곤자에몬(글방 훈장, 낭인), 오다시마 가즈마사(미야노의 전 번주), 오다시마 가즈타카(미야노의 현 번주), 오시코미 고멘로(익명 대서인의 필명), 이가키 리쿠(쇼자부로의 아내), 이가키 쇼자부로(대서인), 지바 아리쓰네(도가네 번주), 후루하시 가쓰노스케(쇼노스케의 형), 후루하시 사토에(쇼노스케의 어머니, 니지마 가 출신, 1사별, 2이혼), 후루하시 소자에몬(쇼노스케의 아버지, 가즈사 국 도가네 번 소속, 할복사)


가나에(와카의 어머니), 가쓰에(기치의 어머니), 가요(히데의 딸, 7살), 간에몬(도미칸 나가야 관리인), 간타로(장어구이집 도네이 주인), 고로베에(미마스가 묵은 나가야 관리인), 고베에(무라타야, 지헤에의 형), 구로다(지바 가 가로), 기치(대여점 미카와야 딸), 긴(도라조의 딸), 다쓰(쇼로쿠가 말하는 와다야의 우두머리 하녀, 용이란 뜻), 다쓰(다쓰키스의 어머니), 다쓰키스(입주민, 고물 노점상), 다이치(골목대장, 12살), 덴지로(유키의 현 남편의 아들), 도라조(도붓장수, 다이치의 아버지), 리에(가와센 주인), 마키(가와센의 하녀), 미치(간타로의 아내), 사에키(노사, 번 겟쇼칸), 쇼로쿠(필묵장수, 로쿠스케), 시즈에(노래 선생, 동명이인 후루하시 쇼노스케의 옛 연인), 시카(채소행상, 시카조의 아내), 시카조(채소행상), 신스케(가와센의 요리사), 쓰타(와다야의 하녀 우두머리, 담쟁이넝쿨이란 뜻), 유키(기치의 생모), 주에몬(미카와야, 기치의 아버지), 후쿠토미야(목재상, 나가야 주인), 히데(나가야 입주민, 세탁부)


160509-160509/16050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