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아틀라스 2
데이비드 미첼 지음, 송은주 옮김 / 문학동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7

 

428페이지, 24줄, 26자.

 

부제는 처음 것을 빼면 1권과 반대로 붙은 셈입니다.

 

<슬로샤 나루터와 모든 일이 지나간 후>

 

손미 이후 수백 년이 지난 시점.

 

자크리라는 시각으로 진행하네요. 대멸망 이후 하와이로 이주해온 아벨 족입니다. 코나 족의 습격으로 아버지가 죽고 형 애덤이 잡혀가는 걸 숨어서 지켜보기만 하는 자크리는 스스로 겁쟁이라고 합니다. 영화랑은 다른 이야기죠. 9살 꼬맹이이니까. 앞선 문명의 프레션트 족의 메로님과 접촉하게 된 것은 16살 때입니다. 거래 조건으로 6개월간 머무는 메로님을 아무도 떠맡기 싫어서 자리에 없던 베일리네가 떠맡은 겁니다. 자크리 일가를 말합니다. 엄마, 자크리, 조나스, 서시, 캣킨. 나이가 쉰이라는 것에 놀라는 장면이 들어 있는데, 마흔을 넘기기 힘들기 때문이라네요. 하긴 자크리도 제이조를 임신시킨 게 12살 때니.

 

아무튼 그 전에 자크리가 대수녀님에게서 받은 꿈의 해석은 밧줄을 자르지 마라, 잠든 적의 목을 베지 마라, 청동이 타는 다리를 건너지 마라.

 

밧줄은 자르지 않았지만, 목은 베죠. 다리를 건너지 않아 추격하던 코나 족이 붕괴되는 다리에서 떨어져 죽기도 하고.

 

하지만 모든 것은 개인의 경험일 뿐. 다른 이(화자가 아들에게 넘어가면)에겐 헛소리 정도.


<손미-451의 오리즌>

계속되는 심문입니다. 손미는 일시적으로 유윤아가 됩니다. 얼굴도 약간의 개조술을 받고요. 마지막에 가면 결국 모든 게 유니언의 잘 짜여진 각본에 의해 진행된 것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티머시 캐번디시의 치 떨리는 시련>

탈출 위원회의 도움으로 달아난 이야기.


<반감기-첫번째 루이자 레이 미스터리>

조기 퇴직 프로그램으로 물러난 네이피어, 새로운 소유주에게 인수된 스파이글래스(물론 해고된 루이자), 식스스미스 보고서를 가로채려는 삼합회(페이 리) 등으로 이어지다가 결국 저지됩니다. 보답으로 받은 것은 프로비셔가 보낸 편지여서 다음 장으로 넘어갑니다.


<제델헴에서 온 편지>

 


<애덤 어윙의 태평양 일지>

 

(파일 보관 중 1과 섞이면서 일부가 망실되었습니다.)

 

160330-160330/1603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