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 미야베 월드 2막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소연 옮김 / 북스피어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7

 

433페이지, 23줄, 27자.

 

전에 읽었던 [안주]의 선행작입니다. 공식적으로는 4개의 이야기, 본질적으로는 5개의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안주와는 성격이 다르네요. 먼저 이걸 읽었다면 안주를 과연 읽으려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만주사화] [흉가] [사련] [마경] [이에나리]로

 

각각 만주사화란 꽃에 얽힌 사연(감옥에 갔다온 형)을 가진 창호제작자, 안도자카의 언덕에 있던 살아 있는 집으로써 새로운 혼을 부르는 곳에서 겨우 살아온 여자, 오치카에게 닥쳤던 비극, 병약하여 오이소에서 자란 큰딸이 미인이 되어 돌아와 동생과 근친상간을 벌여 자살한 뒤 거울에 깃든 혼, 오타카에게 온 마쓰타로의 이야기를 듣고 오타카의 눈 속에 들어 있는 안도자카의 저택으로 가서 거기에 묶인 사람과 오치카로 인해 놓임을 받은 사람들 간의 줄다리기.

 

를 다루고 있습니다. 본래는 여기서 끝내려 한 모양입니다. 안주는 그 후에 다시 다른 각도로 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등장인물
[만주사화]도베에(도치키, 7남매의 막내, 창호상), 기치조(도치키의 큰형, 살인죄로 수형)
[흉가]오타카(자물쇠장이 다쓰지로의 둘째 딸), 세이로쿠(다쓰지로의 스승), 세이타로(세이로쿠의 손자)
[사련]오시마(오치카의 이야기를 듣게 된 하녀), 오치카, 마쓰타로(소나무에 걸려 살은 아이, 마루센에 의탁하여 성장), 요시스케(나노미야의 후계자, 오치카의 약혼자), 기이치(오치카의 오빠)
[마경]오호쿠(이시쿠라야의 막내딸), 오사이(큰딸), 이치타로(아들), 오키치(이치타로의 아내)
[이에나리]기이치(오치카의 오빠), 세이타로(오타카가 의탁하고 있는 에치고야의 아들), 오타카(흉가에 나왔던 여인), 그리고 모두들.

 

150602-150602/1506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