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자
샤를로테 링크 지음, 서유리 옮김 / 뿔(웅진)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3.8

 

679페이지, 25줄, 25자.

 

프롤로그가 상당히 생뚱맞게 느껴집니다. 끝까지 가면 그게 그렇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아무튼 대부분의 독서시간 중에는 그렇습니다.

 

삼손 시걸은 백수입니다. 실업자를 면하려는 노력을 안하고 있으니 실업수당도 없습니다. 따라서 저축액은 줄어들기만 합니다. 삼손의 취미는 주변인(특히 여자들)을 관찰하는 것. 뭘 어떻게 하려는 게 아니라 관찰 그 자체가 전부입니다. 주표적은 질리언 워드입니다. 남편 토마스와 딸 베키를 둔 외부에서 보기에 완벽해 보이는 가정입니다.

 

시점은 삼손, 질리언, 베키의 핸드볼 코치 존 버턴, 타라 케인 등 여러 사람의 시점에서 그 때 그 때 진행됩니다. 제대로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 적절한 시점입니다.

 

관찰자로 머물 때에는 피상적인 것만 접하게 됩니다. 관찰자에서 당사자가 되면 좀더 구체적인 현실을 접하게 되고 느낌이나 생각이 달라지게 됩니다.

 

등장인물
질리언 워드(동갑내기 톰과 결혼한 재무 컨설팅 전문가, 존 버튼과 바람을 피우는 사이 톰이 죽는다), 삼손 시걸(리무진, 택배 등의 운전사, 현재 백수), 존 버튼(전직 경찰, 부하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어 퇴직한 상태, 질리언과 정사를 벌이다 사건에 휘말림), 타라 케인(어렸을 때 -- 9살-14살 -- 의부에게 성폭행 당한 경력이 있는 검사, 리자 스탠포드와 만나서 잠재하던 분노가 폭발함), 카를라 로버츠(퇴직자, 질식 피해자), 앤 웨스틀리(은퇴한 소아과의사, 질식 피해자), 피터 필드(경감), 크리스티 맥매로(경사), 케이트 린빌(경장), 루크 팜(부동산 중개업자)

 

150117-150117/1501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