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피다 Nobless Club 14
이헌 지음 / 로크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3.8

 

364페이지, 27줄, 26자.

 

기본적인 설정은 인육(특히 심장)을 먹은 사람 중 일부는 영생한다는 것입니다. 두 개의 사건이 병행됩니다. 시간과 공간적으로 떨어진 것이지만 연결되지요.

 

중앙 아시아로 강제 이주된 한인들 아십니까? 80%인가가 죽었다고 했습니다. 아무튼 한 소년이 탈출에 탈출을 거듭하였다가 인육을 먹던 사람의 심장을 먹고 대신 영생하게 됩니다. 아니, 죽지 못하는 몸이 됩니다. 이건 37년(이라고 나옵니다)이고 42년에 레닌그라드가 포위됩니다.

 

레닌그라드의 발레리나 지망생 일로나와 타티야나는 서로 도우며 살아갑니다. 일로나는 암시장에 갔다가 오촌 아저씨를 만나 어떤 고기 파는 곳에 가지만 아저씨는 도축되고 일로나는 기절했다가 깨어나니 어떤 사내가 인간 백정들을 죽이고 심장을 먹는 걸 보게 됩니다. 그 사내는 나중에 고백하기를 자기는 식인자의 심장만 먹는답니다.

 

레온은 경찰로서 식인전담반입니다. 본격적인 식인 조직은 소탕하지 못하고  우발적 식인 집단만 적발 처치해 왔습니다. 타티야나는 집이 불에 타자 공동대피소로 가다가 부모가 피살되고 본인은 강간당합니다. 간신히 탈출하다 기절했는데 일어나니 어떤 친절한 모자가 돌봐주고 있습니다.

 

처음 프롤로그를 보고 일종의 판타지인 줄 알았습니다만 아니네요. 뭐 판타지의 범위를 어디까지로 보느냐고 한다면 그럴 수도 있겠고요.

 

등장인물
일로나(발레리나 지망생, 노력가), 타티야나(발레리나 지망생, 모르고 식인종이 됨), 레온(경찰, 식인전담반), 예브게니(효과적인 식인종), 사내(카레이스키, 식인종 사냥꾼, 일로나의 아버지에 대한 추억)

 

150116-150116/1501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