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 스크롤 : 나락의 도시 엘더 스크롤
그렉 키이즈 지음, 종수 옮김 / 제우미디어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3.8

 

418페이지, 25줄, 28자.

 

앞부분은 참 읽기 힘들었습니다. 세 번이나 읽으려고 노력한 끝에 겨우 진도가 나갔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세계라서 그런 듯합니다.

 

다 읽으니 이게 중간에 끊어진 것입니다. 단권으로 이야기가 성립하는 게 아니라는 말이지요.

 

뒷부분이 어디까지인지 모르니 간략하게 줄거리를 남겨야 할 듯싶습니다.

 

블랙 마쉬의 릴모스에 사는 <백옥 같은 피부에 흑단 같은 곱슬머리를 한> 아나이그와 <진흙 같은 녹황색 비늘로 덮힌> 파충류 인간 아르고니언, 글림은 어릴 때부터 친한 사이입니다. 블랙 마쉬는 아르고니언이 주로 있는 곳으로, 제국령이었다가 안-지릴이 점령한 상태입니다.

 

어느 날 공중에 떠 있는 섬 움브리엘이 다가옵니다. 움브리엘이 떠 있으려면 기관인 인제니움에 영혼을 연료로 공급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상을 훑으면서 다가오는 것이지요. 아나이그의 아버지는 배로 딸을 피신시키지만 글림과 헤어질 수 없다고 생각한 아나이그는 결국 움브리엘에 산 채로 올라가게 됩니다. 아나이그는 요리사로, 굴림은 오물통에서 일하게 되는데, 아나이그는 모험가 황태자 아트레비스에게 마법새 쿠를 보내 도움을 요청합니다. 트렙은 자기 <친구들> 50명을 데리고 호기 있게 출발하지만 새로 호위대로 임명한 라다사란 여자 일행에게 기습당해 전멸됩니다. 황태자도 죽였어야 하는 것 같은데, 어쩐 일인지 데리고 달아납니다. 그러다가 아주라의 계시를 받는 설이 나타나 황태자를 구출합니다.

 

한편 아나이그들은 부유약을 다시 만드는데 성공하지만 움브리엘을 떠나니 다른 움브리엘의 주민들처럼 몸이 부숴집니다. 그래서 움브리엘로 되돌아갑니다.

 

설정에서 움브리젤은 완벽한 자급자족이 이루어지는 곳이네요. 사용후 찌꺼기는 오물통으로 버려지고 오물통에서는 새로운 개체가 태어나고, 다양한 것들이 자랍니다. 그걸 다시 사용하고. 심지어는 영혼조차 재활용하네요. 단지 인제니움을 위해서는 새로운 영혼이 필요할 뿐.

141219-141219/1412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