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도 실버 스푼
은태경(계란토스트) 지음 / 신영미디어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3.9

 

422페이지, 25줄, 30자.

 

정은주는 아버지가 김세진을 구하다가 횡단보도에서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산후출혈로 사망하였습니다. 세진의 부모는 각각 은주의 부모와 친구였고, 또 그런 일이 있어 고모집에서 구박받으며 살던 은주를 9살 때(초등학교2학년이니 원래는 7-8살일 텐데 말이지요) 데려왔습니다. 큰 딸 세영은 벌써 20살, 세진은 16살이었습니다. 암흑대마왕으로 불릴 정도로 까탈스러운 세진이지만 은주라면 다 접어줍니다. 정작 본인들은 이 사실을 모르고 삽니다만.

 

은주는 오로지 세진만을 (이성으로) 바라보며 살고, 세진은 어쩌다 보니 이성 친구는 없이 살아왔습니다. 이제 대학에 간 은주입니다. 학교랑 가깝다는 이유로 원래 부모님이 살던 아파트에서 기거를 하게 되었는데 묘하게도 일찌감치 독립을 한 소설가 세진의 아파트도 근처입니다. 자연스레 살림을 등한시하는 세진의 살림을 감독/보조하는 임무가 부여됩니다. 타인은 금지지만 은주라면 용인되므로.

 

앞부분에 세진이 뭔가 은주에게 공개적으로 접근하지 못하는 어떤 이유가 있다는 걸 보여주기 때문에 독자들은 그게 뭘까 궁금하게 여기게 됩니다.

 

어두운 면은 거의 취급하지 않고, 동화처럼 이끌어 갑니다. 서로 사랑을 고백했다고 진도를 훅 나가는 건 좀 안 어울립니다만.

 

141213-141213/14121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