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림길 - 누구나 생애 한 번은 그 길에 선다
윌리엄 폴 영 지음, 이진 옮김 / 세계사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3.8

 

420페이지, 21줄, 25자.

 

기독교 신앙 서적입니다. '이후의 삶(life-after)'이 주제입니다. 사후세계(afterlife)가 아니라.

 

앤서니 '토니' 세바스찬 스펜서는 냉혹한 인간입니다. 젊어서 한 여인(로리)을 사랑했고 결혼하여 아이를 둘 낳았는데 아들 가브리엘이 간모세포암으로 죽자 근친에 대한 상실염려가 분노로 표현되어 이혼합니다. 아내가 순순히 물러나자 다시 유혹해선 재혼하자마자 이혼하고요. 이 때 아내와 딸의 마음을 갈갈이 찢어놓아서 더 이상 육친의 헤어짐을 겪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이제 마흔여섯이 얼마 안 남은 상태인데 유언장을 다시 고쳐 씁니다. 길잃은 고양이를 돌보는 단체에 모든 재산을 상속하는 것으로. 그리곤 지주막하 출혈로 혼수상태에 빠집니다.

 

몰리의 아들 카스텐 '캐비' 올리버 퍼킨스는 다운증후군 아동으로, 백혈병에 걸린 동생 린지의 상담차 병원에 온 엄마를 따라 왔다가 우연히 토니의 병실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토니의 영혼이 캐비와 일시 동거하게 됩니다. 캐비는 몰리와 함께 사는 매기가 캐비에게 키스를 할 때 매기에게로 옮겨졌습니다. 매기는 교회에서 토니의 소리를 듣고 놀라 소동을 일으키는 바람에 잘보이고 싶었던 클래런스 장로 앞에서 큰 망신을 당하고 맙니다.

 

클래런스를 동반하고 매기를 방문한 호러스 스코어 목사가 교조적인 잘못을 저지르는 와중에 매기와 클래런스는 교감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키스를 통해 토니가 클래런스에게 갑니다. 다시 매기에게로 온 토니는 자신을 점차 돌아보던 중 -- 이것은 앞에 적은 표면상의 글흐름 사이에 더 많은 분량으로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 유언장에 대해 기억이 미칩니다.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이제 마음을 고치니 부끄럽기 짝이 없습니다.

 

CS 루이스를 연상하게 하는 형식입니다. 조금 매끄럽지 못한 점이 많지만요.

 

등장인물
앤서니 스펜서(자수성가한 고아 출신의 사업가), 매기 선더스(오리건 대학 도언베커 아동병원 간호사), 클래런스 워커(경찰, 마라나타 성령교회 장로), 몰리 퍼킨스(간호사, 캐비와 린지의 엄마), 제이콥 '제이크' 에이든 사비에르 스펜서(앤서니의 동생), 앤젤라(앤서니의 딸), 로리(앤서니의 아내).
위난 와나기(중간지대의 인디언 할머니, 성령), 잭(중간지대의 중년인), 예수(중간지대의 청장년), 희망(어린 소녀, 하나님).

 

141211-141211/1412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