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나이트 Nobless Club 23
김이환 지음 / 로크미디어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4.0

 

352페이지, 27줄, 27자.

 

맥시밀리언 리펜키는 뱀파이어로서 피의 기사로 불리웁니다.

 

약 천 년 전에 뱀파이어 행성에서 반란이 일어났습니다. 행성을 유지하려면 왕족의 에너지가 필요한데, 에너지를 공급하는 대신 권력을 쥐고 있던 왕족에 대한 반감으로 노예들의 반란이 일어나 모든 왕족이 죽었습니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공주는 매우 강력한 에너지를 갖고 있었기에 노예 혁명군은 공주만 사로잡으면 될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지요. 그런데, 모두가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판단했던 과학자가 우주선의 미완성품을 갖고 있었고, 둘이 탑승해야 하므로 보조 정원사였던 맥스를 데리고 공주가 탈출합니다. 공주의 탈출로 왕족의 에너지가 고갈되자 행성은 붕괴됩니다. 소수의 뱀파이어는 과학자의 노트를 참조하여 간신히 탈출하였고, 당시 대용 행성으로 주목받고 있던 지구에 안착합니다.

 

공주가 먼저 출발하였지만 방향의 잘못으로 천 년이 지나서야 지구에 도착하였습니다. 지구에는 이미 뱀파이어 일족이 블루 윈드밀이란 회사로 권력을 잡고 있는 상황. 천 년이나 흘렀기 때문에 그 동안 우주선을 유지하느라 에너지가 고갈된 공주는 가사상태에 들어가고 이제 기사가 뱀파이어들을 수집하여 그 에너지를 회복시켜야 합니다. 과학자는 컴퓨터에 데이비드란 이름의 의식체를 하나 심어뒀는데, 이는 맥스의 머리에 들어가 보조역할을 하게 됩니다.

 

기본 설정은 이렇고 추가하자면 뱀파이어를 광선총으로 잡게 되면 영혼은 '천국'이라 명명된 장소에 갖히고 사용중이던 육체는 소멸됩니다. 다르게 말하면 대용품 육체가 있으면 부활이 가능하단 뜻이죠.

 

이야기는 좀 꼬아놓은 게 있는데, 재미있게 읽으면 그만입니다.

 

전에 [양말 줍는 소년]을 읽었었는데, 그건 뒤가 약했습니다. 이건 그나마 무난하네요.

 

등장인물
맥스(정원사, 피의 기사), 데이비드(의식체, 잔소리꾼), 캐시(공주, 미인), 콧수염(네이선, 수잔의 남편, 서니의 아빠), 수잔(할머니), 서니(새로운 뱀파이어)

 

141019-141019/1410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