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문자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3.6

 

294페이지, 23줄, 26자.

 

조금 읽다 보면 의문의 여자가 둘 등장합니다. 하나는 현장에 없었어야 하는 후루사와 야스코. 또 하나는 유키히로의 애인. 그런데 공교롭게도 비중을 갖는 여인이 둘 있습니다. 후유코와 시즈코입니다. 그러므로 의심을 한다면 이 둘은 그 둘일 수 있습니다. 의심이 없다면, 그냥 우연입니다.

 

나는 이혼한 후 혼자 사는 추리소설가입니다. 담당 편집자 후유코와는 3년 전부터 가깝게 사귀고 있습니다. 후유코의 소개로 알게 된 가와즈 마사유키와 가끔 만나 성적인 만족을 누리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마사유키가 누군가 자기를 노리고 있다고 말한 직후 살해됩니다. 유품을 정리하다 마주친 니자토라는 사진가도 얼마 후 살해됩니다. 그래서 작년에 일어났던 조난 사고와 관련이 있을 거란 추측을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마사유키가 죽기 전에 만난 사람이 그 조난 사고의 주관자인 야마무라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사카가미 유타카가 살해됩니다. 그럴 즈음 야마무라가 요트 여행을 제의하고 나섭니다. 그래서 후유코를 데리고 참가합니다. 참석자는 묘하게도 작년의 구성원 중 생존자 외에 시즈코가 추가된 것뿐.

 

비교적 짧은 편이고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자세히 보니 초기 작품이네요. 85년에 등단했다고 하니까요. 술통 내 메모가 왜 정리가 안된 상태인지 조금 미심쩍습니다.

 

등장인물(위는 주요인물, 아래는 조난자)
나(추리소설 작가), 하기오 후유코(편집자), 하루무라 시즈코(헬스클럽 사무직원).
야마무라 다쿠야(헬스클럽 사장), 야마무라 마사에(부인), 야먀무라 유미(딸), 이시쿠라(야마무라의 동생), 무라야마 노리코(야마무라의 비서), 가네이 사부로(헬스클럽 직원, 시즈코의 연인), 가와즈 마사유키*(자유기고가), 니자토 미유키*(사진가), 사카가미 유타카*(연극 배우), 후루사와 야스코(시즈코가 빌린 이름), 다케모토 유키히로*(소마 유키히코로 활동하는 자유기고가, 조난시 유일한 사망자, 후유코의 연인).

 

140921-140922/1409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