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차일드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13-1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13
존 하트 지음, 박산호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3.6

 

542페이지, 27줄, 29자.

 

조니는 1년 전 쌍둥이 여동생 앨리사가 실종된 다음 군 전체 지도를 갖고 하나씩 탐문조사를 벌이는 당돌한 아이입니다. 아버지는 실종 얼마 후 사라졌기에 모자를 버리고 떠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엄마는 딸의 실종과 남편의 가출이후 무너져서 남편의 사업 파트너였던 켄에게 구속당해 살고 있습니다. 조니의 조사 중 또다른 여자 아이인 티파니 쇼어가 주차장에서 납치되어 앰버 알람이 뜹니다. 소아성애 전과자인 자비스를 감시하던 조니는 자비스와 격투를 벌이다, 자비스에게서 탈출한 티파니의 사격으로 자비스를 죽인 다음 병원에 도착하여 (탐문을 게을리한) 군 경찰을 망신시킵니다.

 

대체로 세 사람의 시점에서 진행합니다. 다른 사람들도 있지만 비중이 낮아서 제외한다면 말입니다. 조니, 헌트, 프리맨틀.

 

조니는 세 개의 소원을 갖고 있으며 신에게 기도했습니다. 1. 남은 가족의 복귀, 2. 엄마의 약물 중단, 3. 켄의 비참한 최후. 하나도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신을 외면하였지만 책의 끝에 가면 다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조니는 프리맨틀을 '그 분'이 보내서 온 사람으로 인정합니다.

 

헌트는 수사에 미쳐 아내와 이혼하였고, 남들에게는 캐서린과 염문이 있다고 알려집니다. 아들 앨런과도 소원해지고. 본인은 부정하였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마침내 깨닫습니다.

 

프리맨틀은 신비한 인물로 그려지게 됩니다. 대부분은 혼선을 위한 복선 정도인데, 결정적이기 때문에 좀 당혹스러운 등장인물이 되겠습니다.

 

등장인물(가나다 순)
존 펜들턴 "조니" 메리멈(열세 살, 쌍둥이 동생 앨리사가 1년 전에 실종된 후 개인적으로 조사)
캐서린 메리멈(조니의 엄마, 주 최고의 미녀, 약물 중독자)
잭 크로스(조니의 친구, 불구인 팔 때문에 왕따임)
레위 프리맨틀(아이작 프리맨틀의 마지막 후손, 정신지체, 거구)
클라이드 라파예트 헌트(군 경찰서 반장)
켄 홀웨이(지역 유지, 캐서린의 지배자, 마약 중독자)

 

스티브(조니의 오촌 아저씨, 쇼핑센타 경비원)
스펜서 메리멈(딸의 실종 후 실종, 가출했다고 알려졌으나 사체가 자비스의 땅에서 발견됨)
앨리사 메리멈(비현실적으로 예쁜 아이, 조니의 여동생)
미첨(소아성애자, 쇼핑센타 경비과장, 아동 조달자)
티파니 쇼어(납치되었다가 조니와 자비스가 싸울 때 탈출, 자비스를 사살함)
존 요아컴(헌트의 파트너, 윌슨의 차에서 자신의 탄피가 발견되어 곤욕을 치룸)
데이비드 윌슨(생물학 교수, 동굴 또는 암벽등반가, 앨리사의 사체를 발견한 대가로 살해됨)
버튼 자비스(소아성애자, 티파니를 납치, 접근하는 조니와 싸우다 티파니에게 사살됨)
제럴드 크로스(잭의 형, 야구 선수, 앨리사를 음주운전으로 역살)
앨런 헌트(헌트의 아들, 사건 당시 동승자)

 

140908-140908/14090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