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버 - 강과 아버지의 이야기
마이클 닐 지음, 박종윤 옮김 / 열림원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3.8

 

279페이지, 22줄, 27자.

 

연착되는 비행기 때문에 공항에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그 다른 사람은 대략 50대로 보였고 자신의 이야기를 해줍니다.

 

가브리엘 클라크는 아버지 존을 폭포에서 잃었기 때문에 강을 무서워합니다. 아버지는 강을 잘 모르면서 급류타기를 하던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줬습니다. 아직 철이 덜 들었던 아내 매기는 아이를 버리고 떠났었지만 애 아빠가 죽자 어린 가브리엘을 데려다가 키우게 됩니다. 콜로라도 콜리 폭포라는 산골에서 이젠 캔자스 카이로라는 시골로 옮겨진 것입니다. 매기는 식당에서 일을 하였기 때문에 생활에 여유가 없었고, 따라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가브리엘은 생활전선에 뛰어들게 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외톨이 경향이 있던 가브리엘을 챙겨주던 친구 지미가 대학생이 된 후 놀러가자고 권합니다. 결국 유혹에 굴복하고 따라갔는데 거기서 태비사를 만납니다. 태비사는 난생처음 급류타기를 한 가브리엘에게 자신의 아버지를 도와달라고 합니다. 일단 집으로 돌아간 가브리엘은 결심을 내립니다. "빅 워터 어드벤처"의 강연에서 제이컵 필딩은 존 클라크와 자신의 삶이 얽혔던 그 사건을 이야기합니다.

 

이제 비행기 시간이 되어 둘은 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가브리엘이 해준 이야기는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되돌아보게 하였습니다.

 

140811-140811/1408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