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랫 패러의 비밀
조세핀 테이 지음, 권영주 옮김 / 검은숲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4.0

 

386페이지, 23줄, 27자.

 

클레어 지방의 래체츠를 소유하고 있는 애시비 가의 사이먼은 곧 21살이 되어 상속을 받게 됩니다. 이란성 쌍둥이였던 패트릭이 8년 전 갑자기 실종되었기 때문에 그 동안 상속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엘리너(넬)는 이제 스무 살이고 쌍둥이인 루스와 제인은 열 살입니다. 고모 비어트리스(비)가 8년 전 사이먼의 부모인 빌과 노라가 비행기 사고로 죽은 다음 아이들을 돌봐왔습니다. 그런데 성인식 파티 몇 주 전 갑자기 패트릭이라고 주장하는 젊은이가 나타납니다. 래처츠 옆에 있는 클레어 파크는 레딩엄 가의 소유였는데 앨릭은 연극배우가 되어 떠돌고, 낸시는 목사 조지 펙과 결혼하였습니다. 앨릭이 브랫 패러라는 젊은이에게 애시비 가의 골격을 가지고 있으니 행세를 하라면서 그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가르친 탓입니다. 종조부인 찰스가 올 때까지 일단 파티는 연기되었고, 브랫은 애시비 가족들 사이에 녹아듭니다.

 

어제까지 몰랐던 사람이 갑자기 나타나 가족이 된 상황이므로 조심스럽습니다. 나이를 충분히 먹은 비와 넬은 브랫에 대해 남자로서 대하려는 자신들을 보고 당황합니다.

 

읽다 보면 고아원에서 자랐기 때문에 이런 저런 예절에 어긋남이 없다는 것이 있습니다. 중산층 이상의 집안에서 하는 예절(식사라든지)과 고아원에서의 교육이 같다는 말인데, 놀랍지 않습니까?

 

140617-140617/1406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