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구역 소년 오늘의 청소년 문학 6
샐리 가드너 지음, 줄리안 크라우치 그림, 최현빈 옮김 / 다른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3.3

 

303페이지, 20줄, 25자.

 

가상의 국가에서 1956년 경을 배경으로 하였습니다. 근본적으로는 '달착륙 조작설'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아폴로 계획에 의한 달 착륙은 조작이고 우리가 본 것은 텔레비젼 쇼이다' 라는 것이지요. 거기에 소련과 나치 등의 체제를 버무렸습니다. 그외 몇 가지가 더 있을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열다섯인 스탠디시 트레드웰은 전 교장이었던 아버지와 교사였던 어머니 덕분에 학교를 다니고 있었습니다. 왜 덕분에라는 말을 썼냐면 난독증이여서 자기 이름 외에는 거의 읽지도 쓰지도 못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한쪽 눈은 파란색, 한쪽은 갈색입니다. 놀림감이 되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헥터 러시라는 애가 갑자기 전학을 옵니다. 게다가 이웃에 거처를 마련했습니다. 주변에는 다른 집이 거의 없으니(문제가 있는 사람은 어느날 사라지고 집도 철거됩니다) 자연스레 접촉이 있을 수밖에요. 오후 4시 경이면 통금이 실시되므로 지하에 연결된 통로가 실질적인 활력소입니다. 금지구역이 근처에 있는데, 어느날 축구공이 넘어갑니다. 며칠 뒤 헥터가 찾으러 갔다가 ELD9라는 사람을 데리고 옵니다. (ELD9는 아마도 이름이 긴데 뒷부분을 몰라서 그냥 철자 갯수를 숫자로 대신한 게 아닐까 합니다) 그는 지금 한창 벌어지고 있는 달착륙선 쇼의 주인공인 우주비행사입니다. 즉, 우주인 한 명이 지금 지구의 한 지하실에 숨어 있는데 계속 진행되고 있으니 쇼라는 것이지요. 스탠디시는 거인의 이마에 돌을 날려 쓰러뜨린 꼬마의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자기도 그렇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즉, 녹화가 아닌 중계방송이므로 적절한 시점에 끼어들어 이것이 모두 엉터리임을 증명하면 될 것이라는 것이지요.

 

페이지에 비해 상당히 짧은 분량입니다. 왜냐하면 100개의 챕터로 되어 있는데 챕터의 시작은 항상 홀수 페이지이므로 어떤 경우엔 한 페이지 이상이 비어 있습니다. 줄 수도 적으니 실제로는 200페이지 급이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내용도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술술 읽힙니다.

 

140601-140601/1406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