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벌레들의 비밀 후원 작전 ㅣ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67
힐러리 매케이 지음, 지혜연 옮김, 김영미 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3.8
307페이지, 22줄, 26자.
"책벌레"가 왜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영어 제목이 조금 더 내용에 가까운데, 완전히 일치하는 것도 아닙니다. 아마도 전작인 "책벌레들의 책 없는 방학" 때문에 한글 제목이 이렇게 붙은 모양입니다.
주인공들은 네 자매입니다. 루스(13살), 나오미(12), 레이첼(8), 피비(5). 콘로이 집안인데, 엄마는 항상 콘로이 부인으로만 나옵니다. 아버지는 한두 번 나왔었는데, 기억이 안 납니다. 왕할머니라는 분이 있는데, 정확한 관계는 모르겠습니다. 이웃에 사는 마틴 콜링우드와 아프리카의 조섹과 마리도 비중이 있습니다. 나이로비라는 지명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케냐가 아닐까 싶네요.
아무튼 이야기는 루스가 등교 첫날 책가방을 갖고 가지 않았기 때문에 도서관에 숨어지내다가 아프리카 아동을 돕자는 안내광고문을 보고 무턱대고 지원서를 보낸 것에서 출발합니다. 매주 용돈으로 1파운드를 받는데 한달에 10파운드씩을 보내야 하니 문제죠. 그래서 아르바이트, 물건 팔기 등을 생각해 내고 나름대로 해결하려는 시도를 하는 와중에 생기는 에피소드들이 줄거리입니다.
읽다 보니 어디선가 비슷한 것을 본 느낌이 나서 잘 생각해 보니 [새피의 천사]와 같은 저자네요. 영국을 기반으로 하되 외국을 은근슬쩍 첨가하는 게 비슷한 구도입니다. 많은 자매/형제도 비슷하고요. 좀 오래된 책이여서 분위기가 좀 다른 게 표가 납니다.
130811-130811/13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