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전연애 ㅣ 블랙펜 클럽 BLACK PEN CLUB 18
마키 사쓰지 지음, 김선영 옮김 / 문학동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4.0
431페이지, 25줄, 29자.
'완전범죄를 타인이 존재조차 알지 못할 범죄라고 한다면, 완전연애는 그런 사랑이 아닐까?'라는 글로 시작합니다.
대략 3부로 나눌 수 있고, 각각의 뒤에는 짧은 추가 설명(일종의 에필로그)이 붙어 있습니다. 중편 3부작인 셈이지요. 3부에 걸쳐 중요한 주변인으로 등장하는 인물이 혼조 기와무(화명 나기라 다다스)입니다. 각광받는 사람은 각각 고보토케 도모네, 마카리 히나(도모네의 딸), 그리고 도도 미와쿠(마스코의 아들)입니다. 표면상 주인공이 기와무라면 실제적인 주인공은 2대에 걸친 셈입니다.
기와무는 도모네를 처음 본 순간부터 그녀를 연모합니다. 사촌이자 시골처녀인 마스코는 안전에도 없지요. 그래서 그녀가 아버지의 빚 때문에 여러 남자들에게 유린당할 뻔한 것을 여러 번 개입하여 막지만 결국 마카리에게 시집가는 것은 막지 못합니다. 마지막 날 밤에 함께 지낸 것으로 만족하지요. 후에 히나를 자신의 딸로 생각하고 딸처럼 귀여워해 줍니다. 조수로 온 미와쿠는 순사 오세키가 추천한 인물이여서 아무 생각없이 받았을 뿐입니다.
아무런 생각없이 작가의 의도대로 읽어가다 보면 마지막 몇 페이지에서 뒤통수를 강하게 얻어맞을 것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으악!"이란 말이 튀어나오지요. 물론, 완벽한 설정이 아니어서 헛점이 많습니다만.
(아래의 글은 아직 안 읽은 분이라면 읽지 말고 넘어가십시오)
1. 개미소굴에서 기와무는 마나(로 불리우는 남자)를 보았습니다. 아코(로 불리우는 게 히나입니다)와의 만남이 있었으니까요. 마나를 정면으로 보았으니 나중에 아사누마 히로히코의 중계장면에서 보고 모를 리 없습니다.
2. 도모네가 외도를 하지 않았다면, 히나를 설명하기 힘듭니다. 기와무가 착각을 할 정도라면 결혼하자마자 외도를 해야 하는데, 좀 어렵지 않을까요? 제이크의 씨인가요?
3. 마스코는 어떻게 도도라는 성을 얻었지요?
130208-130208/13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