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까마귀의 향연 2 - 개정판 ㅣ 얼음과 불의 노래 4
조지 R. R. 마틴 지음, 서계인 옮김 / 은행나무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3.4
692페이지, 24줄, 30자.
세르세이-브리엔느-샘웰-자이메-세르세이-약탈자-자이메-브리엔느-세르세이-자이메-수로의 고양이-샘웰-세르세이-브리엔느-자이메-세르세이-세르세이-탑에 갇힌 공주-엘레인-브리엔느-세르세이-자이메-샘웰
약탈자는 빅타리온 등의 아이언아일랜드인들을 의미합니다. 수로의 고양이는 아리아를, 탑에 갇힌 공주는 아리안느입니다.
한 마디로 내용을 정의하자면 자기 소견대로 살아가는 인간군상입니다. 각자가 자기의 주관대로 행동하고 그게 정의입니다.
대너리스는 4부에서 완전히 소외되었고, 떠도는 풍문상으로만 존재하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브랜이나 릭콘의 경우는 더 심해서 이름도 거명되지 않습니다. 다보스는 애매한 특사로 갔다가 처형당했다는 내용이 다른 이들의 입에서 소개될 정도입니다.
브리엔느는 왜 산사를 찾으러 다니는지가 불명확해지는 것 같더니 고난을 당하는군요. 고난인지 종말인지 불명확할 정도. 세르세이에 대한 예언(예언이 인간에게 영향을 미쳐서는 안된다는 작가도 있는데, 이 작가는 예언대로만 움직이게 되는 것을 좋아하나 봅니다)이 여러번 나오더니 갑자기 그쪽으로 선회하네요. 아에몬이 인생의 종착점에서 내뱉은 횡설수설이 앞으로의 근간이 될까요?
120704-120705/1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