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의 이동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7-2 미치 랩 시리즈 1
빈스 플린 지음, 이창식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

 

545페이지, 29줄, 28자.

 

미국의 SEAL 대원이 이란에서 파라 하루트를 납치하는 그 때 하루투의 추종자 중 하나인 라피크 아지즈는 미국의 워싱턴에서 테러를 벌일 작전을 시작합니다. 그의 계획은 백악관을 점령하고 대통령(로버트 헤이즈)을 인질로 삼아 탈출한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위신이 떨어지고 그 사이에 선전효과도 겸할 수 있다는 계산입니다. 하루트를 납치하는데 참여한 민간인 전문가 미치 랩(공식적으로는 미치 크루즈)은 백악관의 벙커로 피신한 대통령을 제외한 부통령(셔먼 백스터) 이하 각료들의 대처를 보고 차마 직업군인/관료들이 말할 수 없었던 일갈을 퍼붓습니다. 부통령의 비서실장(댈러스 킹)은 이 기회에 부통령의 인기가 올라가기를, 더 나아가 후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노회한 CIA국장(토머스 스탠스필드)은 합참의장(잭 플러드), FBI국장(브라이언 로치) 등과 함께 각료들과 거리를 둔 채 작전을 검토합니다. 미치의 경고대로 법무장관(마지 튜트윌러)는 아지즈와 대화를 시도하다 국가안보보좌관이 비서와 함께 처형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아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한편 그날 백악관 기자로 파견되어 온 애너 릴리는 인질로 있던 중 테러범 아부 하산에 의해 강간당할 처지에 놓입니다. 그녀는 전에 폭행후 강간당한 전력이 있어 가장 두려워하는 게 그것입니다. 전직 백악관 경비원 밀트 애덤스와 함께 침투한 미치는 애너의 상황을 보고 참지 못하여 구해냅니다. 침투한 것 자체가 비밀인데 적의 소굴에서 하나를 죽였으니 문제입니다. 미치가 파악하기로는 백악관에는 건물을 전파시키고도 남을 만큼의 폭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1999년 작품이라고 합니다. 아직 대규모 테러가 미국 내에서 발생하지 않았을 때인데 이런 작품을 썼네요. 2001년 9.11은 이걸 보고 응용한 것일까요?

 

120520-120520/1205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