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스월드의 은빛 유혹 1
장소영 지음 / 조은세상(북두)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3.5
393페이지, 23줄, 25자.
그렇고 그런 연애소설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좀 심하지 않느냐고 할 터인데, 이른바 로맨스 소설, 다른 말로 연애소설은 다 비슷합니다. 다른 점은 남녀 주인공의 직업하고 작업 순서 정도이지요. 직업이란 나이나, 지역을 결정합니다. 작업순서란 누가 먼저 상대에게 관심을 갖게 되었는가와 어떻게 접근하는지 또는 넘어가는지를 포함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연애소설은 다른 흥미를 불러일으키므로 독자들은 뻔해 보이는 것을 붙잡고 다시 씨름을 합니다.
아내가 다른 것보다는 연애소설에 흥미를 보여서(엄밀하게 말하면 연애소설은 다른 것보다 더 잘 읽어서) 빌려온 것입니다. 도서관 서가의 비슷한 자리에서 뽑다 보면 같은 작가의 것이 선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윤현수는 외과 레지던트를 전공하는 중인 여자이고, 강태훈은 영재쯤 되는 과학자입니다. 실연으로 분위기 전환을 위해 남극기지 의료인력으로 지원한 현수입니다. 그래서 전혀 모르는 환경에서 조용히 살고 싶어합니다. 물론, 말도 안됩니다. 20명 정도가 제한된 구역 내에 모여 살면 피차의 간섭이 더 심해지는 것이니까요. 또 여자는 남자에게 기대는 것을 당연히 생각한다고 믿는 태훈은 함께 훈련을 받았던 사람이 빠지고 엉뚱한 사람이 들어오는 것에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워하는 것은 사랑하는 것과 가깝다는 작가의 설정(극과 극은 통한다)이 보입니다.
120122-120122/1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