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캣! 살림 YA 시리즈
칼 히어슨 지음, 김희진 옮김 / 살림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4

 

383페이지, 23줄, 29자.

 

사전을 찾아보니 저런 뜻이더군요. 갸우뚱하고 읽었는데, 읽다 보니 이해가 됩니다.

 

닉 워터스는 예비군으로서 이라크 전쟁에 투입된 아버지, 콜리어 군 교도관인 엄마와 함게 사는데, 어느 날 야외현장학습을 나갔다가 화재로 인하여 현장학습이 취소되어 학교로 돌아갑니다. 트루먼 학교의 생물 선생님인 스타치는 천식 환자인 학생이 떨어뜨린 흡입기를 가지러 되돌아 숲에 들어갔지만 실종됩니다. 드웨인 스크로드 주니어는 사건 직전 스타치 선생님과 수업시간에 충돌이 있었고, 과거에 두 번이나 방화혐의로 처분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사건 후에 사라졌습니다. 얼마 후 되돌아왔는데, 사람이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드웨인의 탈을 쓴 외계인일 것이라는 추측까지 나옵니다. 그 전까지는 지저분하고 여드름 투성이였는데, 말끔하고, 숙제도 열심히 하고 선생님께 대들지도 않는 학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플로리다의 퓨마는 멸종위기에 있다는 이야기를 몇 달 전에 어떤 자료를 통해 접했었는데 그 이야기가 여기서도 나옵니다. 갑자기 반갑더군요. 이야기가 딴 데로 샜습니다.

 

드웨인이나 스타치 등은 알려진 사실과 실제 모습이 다릅니다. 그게 인간의 현실이겠지요. 어쩔 수 없는 일이지요. 우리가 모르는 것까지 알아서 판단할 수는 없으니.

 

111202-111202/11120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