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구인광고 2/2 [완결] 구인광고 2
장소영 / 한국이퍼브 / 2012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3.7

 

414페이지, 23줄, 27자.

 

손난희를 잡기 위한 마두환의 생각과 개발부 내의 연애감정을 죽이기 위한 손형석 이사의 생각과 문효선의 생각이 어울어져 벌어진 오도된 상황은 몇 가지 잇점도 낳지만 명준의 오해도 불러냅니다. 사람이니까 생길 수 있는 일방적인 정보와 그 해석을 통하여 분쟁이 촉발되고 또 확산되는 게 가능합니다. 그걸 비교적 잘 그려낸 것 같습니다.

 

늦바람이 무섭다는데 효선이 당한 처지가 그런 셈이네요. 그걸 잡기 위한 임신계획은 또 하나의 소동이고요.

 

인간 하나하나의 경험은 신성하지만 다른 인간이 보기에는 하찮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로맨스 소설이야 다른 것을 무시하고 주인공들만의 생각을 담아내어도 충분할 것입니다.

 

그런데 비교적 최근의 상황을 배경으로 하였을 텐데도 직진후 좌회전을 설정에 둔 것이나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이 공부 외의 다른 세계에 대해 둔감한 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유명한 대학의 유명한 학과라고 해서 사람이 아닌 존재가 있는 것도 아니고, 공부를 잘하려면 극소수의 천재를 빼면 엄청나게 공부해야 하고, 공부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열심히 하지 않으면 두각을 나타낼 수 없는 것입니다.

 

비극이 아닌 로맨스에서야 주인공들이 전부는 아니더라도 성공한 직업 등을 갖고 있어야 함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비록 그렇지 않은 환경에서도 당사자 간의 사랑은 활활 타오를 수 있을지라도.

 

111218-111218/1112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