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명작
엘리스 브로치 지음, 켈리 머피 그림, 김영선 옮김 / 사파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4.5

 

444페이지, 19줄, 24자.

 

이번에는 주인공이 딱정벌레랍니다. 집안에서 살고 잡식성이며 빠르다고 하네요. 저는 제일 먼저 바퀴벌레가 생각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안 맞는 점은 날지 못한다는 것과 아이는 별로 놀라지 않는 것 정도입니다.

 

아무튼 부엌에 굴을 파고 살고 있습니다. 미국에 살아서인지 영어는 '모국어'로써 알아듣네요. 별도로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글은 읽거나 쓸 줄 모릅니다.

 

주인집 큰 아들(전 남편의 아들)인 제임스의 열한 번째 생일선물로 주어진 잉크와 펜은 전 남편인 칼 데릭의 선물입니다. 칼은 화가입니다. 제임스에겐 전혀 소질이 없고요. 밤에 제임스에게 선물을 주러간 마빈(주인공 딱정벌레입니다)은 뚜껑이 열린 잉크를 가지고 무심코 창밖의 모습을 종이에 옮깁니다. 제임스가 눈치를 챘습니다. 한편 엄마인 폼퍼데이 부인은 부모들이 으레 그렇듯이 아들이 천재화가라고 설치기 시작합니다. 마빈의 그림이 대단히 정밀했기 때문이지요. 칼은 그림을 보고 알브레히트 뒤러의 것과 유사한 화풍이라고 생각하여 제임스를 미술관에 데려가서 구경시켜 줍니다. 큐레이터로 보이는 크리스티나는 도난당할 우려가 있는 듀러의 작품을 모사한 다음 모작에 장치를 붙여 도난당하게 한 뒤 일당을 찾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데니스 맥거핀이라는 학예사가 그림과 함께 왔는데 이 작전에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마빈은 제임스 대신 그림을 그리는데, 진짜 그림이 사라집니다.

 

바퀴벌레든 아니든 재미난 착상입니다. 글도 재미있습니다.

 

111028-111028/1110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