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말 줍는 소년 1 - 세상의 모든 마법을 너에게
김이환 지음 / 황금가지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4.4
320페이지, 23줄, 27자.
제목이 특이해서 주워들었는데 뜻밖에도 판타지라고 해서 호기심에 빌려왔습니다.
주인공은 고1짜리입니다. 게다가 이계로 가는 설정. 이른바 양판소 판타지의 전형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현실과 이계는 벽 하나 차이. 비싼 '마법의 분필' 하나만 있으면 넘어갔다 왔다 할 수 있습니다. 중계인이라는 특정 사람들과 비밀요원(?)만 되지만.
주인공은 '나'로만 나옵니다. 그 환상의 나라 사람들은 다 보통 사람 중에서 유명한 사람(대부분은 연예인)의 이름을 갖고 살아가는데, '아빠'와 '나'는 이름이 안 나오네요. 엄마는 신은경, 친구는 연두. 연두니 환상의 나라 사람은 아니네요. 넘어가니 지구 나이에 1.56배를 곱해야 한다 해서 24이랍니다. 25이면 성인이 되므로 자원봉사를 통해 자격을 얻어야 한다네요. 그래서 얻은 봉사직이 양말 줍기. 알고 보니 특별한 연줄이 없으면 취직하기 힘든 데라고. 엄마가 황금 동전 관리국 부국장이랍니다. (동전이란 구리로 만든 돈이란 뜻인데 황금 동전이라고 하면 좀 이상한 것 아닌가요? 금전이 정상인데 생경하니 비정상처럼 보입니다. 은전은 좀 들어봤죠? 금과 은으로 가면 화를 붙여서 금화 은화가 더 익숙합니다.) 평화로운 나라라더니 분리파/비분리파로 나뉘어 다투네요. 서로에게 적대감을 보이기도. 어딜 가나 비밀요원(공안요원)은 고압적이군요.
3권짜리인데 2, 3권도 곧 빌려야 겠습니다.
110925-110925/11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