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게임 - 뉴베리 수상작
질파 K. 스나이더 지음, 이시영 옮김 / 문학동네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3.0

232페이지, 20줄, 25자.

도서관 책은 가운데가 부러진 다음 찢어졌습니다. 부러진 앞뒤 페이지는 테이프로 봉한 것으로 보아 두 번 이상 수리했지만 결국 찢어진 모양입니다. 종이가 뻣뻣하고 제본용 본드는 무르지 않고 단단해서 이렇게 된 듯싶습니다.

이집트 게임이라고 되어 있는데 엄밀하게는 이집트 놀이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영어는 짧으니 원어민이 쓰는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기는 어렵겠지요.

에이프릴 혼은 엄마가 할머니에게 맡기는 바람에 헐리우드에서 캘리포니아의 어느 대학촌으로 이사를 옵니다. 그 다음 같은 아파트에 사는 멜라니 등과 어울려 이집트 게임을 벌이는 것입니다. 혼자 사는 것에 익숙하므로 상상력을 발휘하여 살아왔기 때문에 그런 것이지요. 시대 배경이 1960년 경입니다. 왜냐하면 11살 정도인데 아버지는 한국전쟁에서 돌아가셨다고 되어 있으니까요. 그런데 멜라니는 흑인입니다. 나중에 나오는 엘리자베스 청은 중국인이고 켄 가마타는 또 다른 민족 출신 같습니다. 아직 흑인에게 공민권이 제대로 부여되지 않은 시절일 텐데 캘리포니아여서 그런지 이 책에서는 그런 분위기가 아니네요. 1967년에 출간된 책이니 잘못 알고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야기가 재미없는 것은 아닙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자기들만의 이야기와 또래 사이의 분위기에 편승한 강제편입이 보입니다.

110903-110903/11090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