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원숭이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2-4 링컨 라임 시리즈 4
제프리 디버 지음, 유소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3.7

537페이지, 28줄, 27자.

중국인 밀입국자들을 태운 배가 미국 해안에 접근합니다. 경찰은 이미 정보를 갖고 대기중입니다. 지방경찰과 FBI나 INS의 입장은 서로 다릅니다. 배에는 밀입국자들뿐만 아니라 주선책인 '고스트'가 타고 있습니다. 밀입국자들은 대부분 반체제인사들이네요. 배는 해안에서 떨어진 곳에서 폭발하면서 침몰합니다. 링컨 라임과 아멜리아 색스 일행은 이 사건에 깊숙히 관여하게 됩니다. 고스트가 상륙에 성공한 밀입국자들을 추적하면서 살해하기 시작하자 사건의 양상은 달라집니다. 함께 밀입국한 중국의 경찰 소니 리가 라임과 다른 사고를 하면서 병렬구조로 가는 것이 잠시 보입니다. 새로운 문화의 수용이라고 할까요?

뒤에 가면 반전이 있습니다. 이런 유의 소설에는 당연히(당연한 것처럼) 있는 그런 반전이지요. 전체적으로는 조금 늘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단번에 읽기는 쉽지 않습니다. 놀라운 점은 미국이란 나라는 정보가 잘 쌓여있다는 것입니다. CSI에서 본 것처럼 특정 물질을 분석하면 그 자재가 어디를 통해 어디로 배포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는 것은 참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이런 걸 증거위주 수사라고 하겠지요. 우리는 도난신고를 해도 지문조차 뜨지 않는데 말입니다.

110827-110827/1108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