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햄스터를 구하다 높은 학년 동화 18
디틀로프 라이헤 지음, 황은미 옮김, 윤봉선 그림 / 한겨레아이들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3.7

195페이지, 18줄, 24자.

말 그대로 (골든) 햄스터 프레디가 다른 (야생) 햄스터들을 개발지에서 구출하여 다른 곳으로 옮겨주는 이야기입니다. 말을 알아듣고 글을 볼 줄 알며 쓸 줄도 아는 프레디입니다. 주인 존 대장, 존의 애인 리자, 고양이 윌리엄 경, 개발지 경비원 코니, 경비견 게라 백작부인, 기나아 픽 엔리코와 카루소, 야생 햄스터 구출대원 제니 등이 주요 등장인물입니다. 설정은 비현실적이지만 설정이니까 그냥 넘어가서 이야기를 추적하자면 어느 날 프레디는 텔레파시로 어떤 외침을 듣습니다. '햄스터를 구해달라'는 소리인데, 같이 있던 윌리엄이나 카루소 등은 못 들은 것 같습니다. 논리적 추론 결과 꽤 멀리서 들은 것으로 결론 내리고 존 대장의 도움을 얻기로 합니다. 존은 리자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했고, 둘의 도움으로 수색에 나섭니다. 야생 햄스터들을 만나지만 당연히 이주에 대한 반발이 있습니다. (야생) 햄스터 사제인 프론조의 방해가 있지만 최초 접견자였던 엘비라 등의 도움으로 거짓을 폭로한 다음 동의를 얻어냅니다. 한편 햄스터들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개발을 강행하려는 시장에게 햄스터들의 깜짝 쇼로 개발을 지연시키는데 성공합니다.

내용만 보자면 한 영웅이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일을 성공시키는 정도입니다. 이면을 보자면 끝이 없겠고요.

110730-110730/11073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