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의 기둥 2 블랙펜 클럽 BLACK PEN CLUB 15
켄 폴릿 지음, 한기찬 옮김 / 문학동네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7

506페이지, 25줄, 28자.

2부 1136-1137년과 3부 1140-1142년입니다.

2부. 톰은 필립에게 성당의 간략한 설계도를 보여줌으로써 시작을 유도합니다. 필립은 웨일런 주료를 찾아가고 주교는 스티븐 국왕의 동생인 헨리 주교와 함께 왕을 방문합니다. 리건 햄리가 필립에게 웨일런의 의도는 대성당이 아니라 개인 성이라는 것을 알려줌으로써 햄리가와 필립은 타협을 통해 국왕에게 직접 이야기하여 셔링 영지의 권리를 나눕니다. 리건이 농간을 부려 실제로는 대부분을 햄리가가 차지합니다. 한편 윌리엄은 리차드에게 해를 가하겠다는 위협을 하여 앨리에너를 강간합니다. 월터와 함께 윤간한 다음 잠시 잊고 있는 사이, 남매는 달아나지만 산림감시원에게 속아 갖힙니다. 감시원은 말을 팔아치울 생각이었고 아내가 풀어주어 달아난 남매는 감옥의 아버지를 찾아가지만 간수에게 줄 돈이 없어 만나지 못합니다. 아버지의 말을 따라 이모부에게 가지만 이모는 돌아가셨고, 이모부는 외면합니다. 다시 돌아가던 중 앨리에너는 양모상에 대한 영감을 받아 사업을 시작합니다.

3부 햄리가가 채석장을 차지하였지만 필립은 새벽에 석공을 거느리고 기습하여 채석장을 차지한 후 성당건축이 본격화됩니다. 어느 날 군대를 이끌고 나타난 윌리엄이 채석장의 석공들을 죽이고 다시 차지합니다. 왕에게 호소하려 링컨에 도착한 필립은 스티븐이 패하는 것을 봅니다. 모드 황후는 킹스브리지에 시장을 인가해 주고 채석장은 햄리 가에 내립니다. 킹스브리지에 양모시장이 열리는 날 윌리엄은 군대를 이끌고 습격하여 닥치는 대로 죽이고 불태웁니다. 톰은 사람들을 대피시키다가 피살됩니다.

2달 만에 2권을 빌렸습니다. 그 동안 다른 분이 대출했다가 반납을 안하여서 볼 수 없었죠. 100여 페이지를 읽으면서 겨우 이야기를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배경이 우리가 한국의 3세대 판타지에 나오는 귀족들의 행동과 같습니다. 하긴 아직 민권이 자라지 못한 시대니까요. 책속 세상이 너무 거치네요.

110304/11030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