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아비 - 사막의 망자들,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3-25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3
마이클 코넬리 지음, 이창식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3.8

이 책은 '마이클 코넬리'가 썼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창식'이 번역한 어떤 책입니다. 아시다시피 어떤 글이 번역되는 순간 원작자의 것이 아닌 것으로 됩니다. 언어가 달라지는 순간 다른 작품이 되는 것이지요.

각설하고,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허수아비는 이 책에서는 감시자를 뜻합니다. 물론 오즈의 마법사와 겹쳐지면서 그 등장인물을 연상하도록 유도합니다만. '웨스턴 데이터' 라는 회사에서 서버 관리자로 있는 웨슬리 카버는 뜻이 맞는 조력자와 함께 특정 여인들을 납치, 강간, 고문 후 살해합니다. 한편 주인공 격인 잭 매커보이 기자는 막 정리해고를 당한 터입니다. 인계받을 기자 안젤라 쿡은 사건에 대한 흥미 때문에 지원한 것 같습니다. 그는 어떤 살인 용의자의 엄마(할머니? 불명확하니 넘어갑시다)에게서 전화를 받고 확인 결과 자신이 잘못 기사를 작성했다는 것을 압니다. 새로운 기사를 써서 명예롭게 은퇴할 생각으로 접근하는데 안젤라가 스스로 검색한 자료를 넘겨줍니다. 카버의 데이터 수집망에 걸린 이들은 곧 제거 대상이 됩니다. 잭이 비슷한 사건으로 수감중인 사람을 만나러 교도소로 가던 중 그의 자료들(신용카드, 은행계좌, 이메일 계정 등등)이 삭제처리되는 일을 당합니다. 다행히 아는 FBI요원 레이철 월링이 설득되어 찾아온 덕에 잭은 살해당하는 것을 모면합니다. 나머진 우여곡절 끝에 추적을 하고 범인을 찾아내는 이야기입니다.

'그 데이터를 담당하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는 글중의 말이 의미심장하지 않습니까?
'Headless Body in Topless Bar'란 카피도 대단합니다. 비록 번역은 '상반신을 벗은'이 아니라 '뚜껑없는'으로 해석했지만 이는 앞의 단어와 대구되기 때문이죠.

101026/10102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