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계절 1 블랙펜 클럽 BLACK PEN CLUB 1
도나 타트 지음, 이윤기 옮김 / 문학동네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1

리처드 페이펀은 캘리포니아 주의 시골 마을 플래노에서 고등학교까지 나오고 대학교를 다니다 햄든 대학으로 옮겨갑니다. 그곳에서 괴짜 교수 줄리언 모로 밑에서 사사를 받게 되면서 그 학과의 5학생 에드먼드 코크런(버니), 프랜시스 애버나디, 커밀러 매컬리, 찰스 매컬리, 헨리 윈터 등과 어울리게 됩니다. 원래 학생을 5명까지만 받는데 석연찮은 이유로 6번째 학생이 된 것입니다. 미국 시골의 중산층(9등급으로 보면 중하로 6등급 정도 되겠죠)의 아들이기 때문에 돈이 없는데 대학을 그것도 고문학을 전공하는 것은 부질없어 보입니다. 동기들이 모두 좀 사는 집안 출신인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 집안에서나 할 수 있는 학문이죠.

순서는 복잡하게 엉켜있지만 정리하자면 헨리, 프랜시스, 찰스, 커밀러는 어느 날 환각 상태에서 어떤 농부를 죽이게 됩니다. 버니가 알게 디고 전부터 이들에게 돈을 의지했던 게 심해집니다. 리처드는 이들에게서 부분적으로 소외되었던 게 그 문제임을 알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문제와 부딪히게 됩니다. 1권 마지막을 보면 이들은 버니를 죽일 생각입니다. 그리고 예상 외로 버니가 계획했던 장소에 나타납니다.

큰애가 먼저 보고는 재미있다고 하던데, 저는 아닙니다. 그저 그렇습니다. 2권까지 빌려왔으니 마저 읽어야겠죠.

100824/1008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