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
유호 지음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3.5

2110년 한국을 출발하기로 되어 있던 장거리 우주 탐사선 '치우'가 발사직전 기지가 공격당함으로써 탑승 지휘관 김성택 소령이 죽고 우주선은 그냥 발사됩니다. 이동성 웜홀을 거쳐 100년 전의 지구로 돌아온 치우의 휴머노이드 KHR-1(애칭 아영)은 김성택의 직계조상인 김대한을 찾아옵니다. 명령권자가 없어서 대안을 택한 것입니다. 아영의 도움으로 찌질이 인생을 벗어나 뛰어난 두뇌와 전투장비(치우비 등)를 휴대하게 된 대한은 자신을 괴롭히던 사채업자를 물리칩니다. 그런데 분쟁은 규모가 자꾸 커져서 결국 그 조직 자체를 소탕하고 경제계, 정계로 확장하게 됩니다. 게다가 북한의 김정일이 사망하면서 내란이 일어나고 결국 중국이 북한을 집어삼킨다는 것을 알게 된 김대한은 한반도를 지키기 위하여 거대한 계획을 세웁니다. 자금은 범죄쪽의 전산망에 있던 것들과 현금 등입니다. 거기에 미래에서 가져온 뛰어난 기술력과 지식이 가미된 것이죠.

이야기는 결국 대체역사소설입니다. 거기에 지은이의 정치관이 가미된 것이죠. 구성상의 헛점이야 많지만 재미를 위해 만든 책이니 실소를 날린 후 낄낄거리며 웃어주면 되겠습니다.

영웅은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사람이므로 사소한 접촉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은 글의 구성상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100619/1006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