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내란 - 라이트 노벨 라이트 노벨 도서관 시리즈
아리카와 히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4.5

여전합니다. 이야기가 조금 변화되어 카사하라 이쿠의 부모님(카츠히로, 토시코)이 방문하는 것(숨기고 취직했으므로 당분간 내근), 아사히나 히카루라는 남자가 자료를 찾는 핑계로 시바사키 아사코에게 접근하는 것이 나오고 코마키 미키히사를 연모하는(?) 10년 연하의 고등학생(청각장애자) 나카자와 마리에 등이 도입되면서 결국은 테즈카 히카루의 형 테즈카 사토시의 동생 포섭에 이용되는 주인공 외 군상의 모습입니다. 다른 인물들은 에토 사다히코 관장, 일도양단 코너 담당자 스나가와, 그리고 단체로 '미래기획'이 나옵니다. 제목은 사토시가 이쿠에게 미래기획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현 상황을 내란이라고 말한 데서 나온 것 같습니다.

책의 검열 때문에 총까지 사용한다는 설정은 지나치지요. 그만큼 절박하다는 뜻도 되겠고. 일본의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는 듯이 엄격함을 넘어서는 내부 사정이 있습니다. 사정이 아니라 고문에 가깝네요.

만화 같은 대사가 전편에 비해 훨씬 자주 등장합니다. (질이) 내려가는 중인가요? 그래도 아직 재미는 있습니다.

아참, 삽화는 하나도 없는데 책에 삽화가 이름이 여전히 실려있습니다. 편집상 실수인가요, 아니면 고의적인 실수인가요? 그래서 편집 점수, 감점입니다.

100531/1006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