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전쟁 - NT Novel 라이트 노벨 도서관 시리즈
아리카와 히로 지음, 민용식 옮김, 아다바나 스쿠모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4.9

재미있습니다. 처음에 작가 이름이 '아리카와 히로'여서 어줍잖은 일본어 실력으로 남자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1부 중간부터 아무래도 여자가 쓴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었습니다. 다 읽고 나서 뒤를 보니 주부라고도 되어 있고, 남편 이야기도 나오고 해서 여자임이 증명되었습니다.

소재가 독창적입니다. 어디서 차용했을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저에게는 신선한 소재입니다. '미디어 양화법'(순화 정도인가요?)에 의한 '양화위원회'의 과도한 '검열'에 대항한 '도서관의 자유법'의 사도 '도서관대'라는 무력집단. 무력과 무력이 마주치면 전쟁이 나지요.

카사하라 이쿠라는 여자가 방위원을 지원함으로써 시작되는 소설입니다. 교관 겸 도서특수부대원 도조 아츠시(이등도서정), 코마키 미키히사(이등도서정), 겐다 류스케(삼등도서감) 등과  기숙사 동료 시바사키 아사코, 동기생으로 같이 도서특수부대에 같이 배속된 테즈카 히카루가 주요 등장인물입니다. 아 기지사령관 이나미네 카즈이치도 있네요.

내용은 훈련과정, 배경, 알력, 활동 등입니다.

책 내에서 천명된 [도서관의 자유에 대한 선언]은
1. 도서관은 자료수집의 자유를 가진다.
2. 도서관은 자료제공의 자유를 가진다.
3. 도서관은 이용자의 비밀을 지킨다.
4. 도서관은 모든 부당한 검열에 반대한다.
인데 이 책의 1-4부와 같은 것입니다.
그리고 부칙으로 있는 '도서관의 자유를 침해당했을 때 우리들은 단결해서 끝까지 자유를 지킨다'가 5부격입니다.

언뜻 보니 4권이 한 시리즈 같던데 나머지도 빌려봐야겠습니다.

100528/1005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