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2 메피스토(Mephisto) 13
더글러스 애덤스 지음, 김선형 외 옮김 / 책세상 / 200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

여전히 풍자가 만연합니다.

'개그 하프런트'(보곤 옐츠 선장의 두뇌 전문 주치의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보곤을 조정하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글쎄요)가 지구를 멸망시킨 장본인이고, 자포드가 탄 비행기를 없애려고 합니다. 자포드의 선조인 '자포드 비블브락스 4세'(거꾸로 세어갑니다)가 나타나 비행기를 멀리 보냅니다. 자포드와 마빈은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를 발간하는 '어사 마이너 베타'에 오게되고, 자포드는 '자니우프'가 자신과 함께 이런 각본을 짰다는 이야기를 나중에 듣게 됩니다. 나머지는 자포드 주머니에 들어있는 비행기 모형 안에서 다른 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결국 가상현실에서 현실로 돌아와 식당으로 갑니다. 마빈을 실수로 '프로그스타 월드 B'에 남겨두고 떠난 이들은 오조 칠천육백억 년 뒤에 우주가 멸망하기 직전의 식당에 도착합니다. 그 식당이 그 자리에 있었으니 마빈은 5조 7600억년을 거기서 기다린 셈이죠. 행성만한 용량의 두뇌를 갖고 있는데 그 장구한 시간동안 주차장 관리만 했답니다. 자포드 일행은 '순수한 마음'을 버리고 검은 비행기를 탔는데, 이 비행기는 태양에 뛰어드는 용도로 제작된 것입니다. 그래서 마빈이 다른 사람을 불완전하게 작동하는 텔레포트 기계로 보내고 태양에 비행기와 함께 뛰어들게 됩니다. 포드와 아서는 골가프린참 방주 함대 B 함선에 나타나서 선원들에게 체포됩니다. 함정은 어떤 행성에 추락하는데, 2백만년 전의 지구네요. 자포드와 트릴리언은 자니우프와 함께 '우주를 다스리는 사람'의 오두막에 도착합니다. 트릴리언과 자포드는 슬쩍 빠져 나가 사라졌고, 자니우프는 혼란에 빠집니다. 아서 등은 골가프린참 생존자들에게 여기가 지구라고 말해주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행성에서 '쓸모 없는 사람'으로 분류되어 먼저 보내진(이 아니라 아무데로나 좌초하도록 보내진) 사람들이기 때문에 말이 안 통합니다.

제가 국민학교 5학년 때 지어내어 주변의 애들에게 들려주던 황당한 이야기와 비슷한 수준의 이야기입니다. 다른 점은 이 책은 방송을 탄 다음 많이 팔렸고, 제 이야기는 몇 사람만 재미있게 들었지만 중단된 다음 아무도 --제 자신도--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100212/10021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