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르투나의 미소 2 - 랭커스터의 기사
레베카 가블레 지음, 박종대 옮김 / 이레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4.5
2부 8-21장과 3부 5장까지 있습니다. 19개 장입니다. 각 장마다의 분량도 일정하지 않습니다.
2부 뒷부분 줄거리 : 전투에서는 승리하였으나 왕으로 복귀한 페드로는 돈을 주지 않고 기다리던 영국군은 이질에 걸려 집단폐사를 하게 됩니다. 콩스탕스와 결국 만나게 된 로빈은 집요한 요청을 받지만 계속 거절합니다. 한편 랭커스터 공작은 로빈을 가신으로 맞아들이기로 합니다. 이는 영국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했고, 두려워진 레오프릭은 석판에 글을 쓰고는 숨어버립니다. 피츠로이는 그레이가 잡으러 오니 달아나라고 하는데 그레이가 금세 도착하여 체포합니다. 흑태자는 감옥에 가둘 것을 명령하고 그레이는 가혹행위를 하려 했지만 공작이 나타나 자신의 가신을 건드리면 용서하지 않겠다고 말하여 위기를 모면합니다. 압송하는 형식으로 구출하여 영국으로 돌아가는 공작과 로빈입니다. 로빈은 옆의 기사가 사촌인 깃버트 핀리임을 알게 되어 둘 다 놀랍니다. 런던에서 제프리 초서라는 유명한 시인을 만나게 되고 자주 이야기에 등장합니다. 왕은 로빈의 아버지 사건은 재심하고, 로빈의 사건은 무죄 방면하되 혼자 모티머를 찾아서 데려올 것과 무장을 하고 가서는 안됨을 조건으로 달았다. 코른월에서 모티머를 찾기 못하였는데 산길에서 수도사 허버트를 만나 수도원에 갔다가 악마의 행운아란 말을 듣고 보스캐슬로 가서 모티머를 만난다. 모티머가 죽일 것을 걱정하여 허버트 수사의 도움으로 묵언 수행중인 수도사로 변장하고 허버트의 안내로 런던까지 모티머를 데리고 온다. 왕 앞에서야 수도사가 아니라 로빈임을 알게 된 모티머는 난동을 부렸지만 왕에게 제지를 받는다. 왕은 모티머에게는 땅을 돌려주고 로빈에게는 암말 4마리를 주도록 했다. 또한 말 사육장의 일꾼 중에서도 원하는 자는 영주의 승인없이도 로빈의 펀브룩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해줬다. 워링햄으로 가던 로빈은 그레이 일행의 추적을 받는데 그레이는 왕이 모티머를 묶어두자 고용한 것이었다. 직접적인 위해를 가하는 것을 금지당했기 때문이다. 다행히 어렸을 때 교육 받던 성 토마스 수도원으로 달아날 수 있었다. 하지만 그레이가 밖으로 나가 음식을 마련해 오던 오스윈을 인질로 하여 불러냈기 때문에 나가서 포로가 되었다. 밤에 오스윈은 급습을 하여 하나를 죽이고 셋은 사로 잡는다. 그레이에게서 다시는 공격하지 않는다는 약속을 받자 풀어준다. 그는 명예를 아는 사람이었다. 워링햄에 도착하자 어떤 결혼식이 있었다. 신부는 놀랍게도 아그네스이고 신랑은 콘래드. 모티머가 와서 행패를 부리려다 로빈을 보고는 사색이 된다. 그레이가 처치했을 줄 알은 것이다. 마침내 로빈은 펀브룩으로 가서 마을을 정비한다. 주축은 로빈, 이삭, 레오프릭, 오스윈, 엘리너(콘래드의 딸). 얼마 후 랭커스터 공작이 와서 장기 고객이 될 것을 놓고 흥정한다. 이웃 버튼 백작의 영이제서 사냥대회에 참가했다가 딸 조안나를 만나게 되고 결국 둘은 결혼한다. 그러나 조안나는 수녀원에서 남겨관계를 죄악이라고 철저하게 배웠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다. 이삭에게 조언을 구하려 간 조안나는 답을 얻고 둘은 사이가 좋아진다. 조안나가 임신을 하고 친정에 가서 동생을 하나 데려오기로 하였을 때 레오프릭이 흑사병에 걸린다. 펀브룩의 백성 중 9이 걸리고 그 중 레오프릭만 살아남았다. 한편 조안나의 아버지 자일스 백작도 죽었다. 그 아들이 백작위를 받았지만 방탕아여서 망할 징조가 보인다. 로빈은 랭커스터 공작의 지시로 출정을 하게 되었다. 리모주를 포위 공격하는 임무였고, 성을 만든 기술을 바탕으로 성벽을 무너뜨리는데 성공하였다.(1370년) 흑태자는 성을 약탈하라고 하여 성안은 엉망이 된다. 우연히 겁탈당할 뻔한 콩스탕스를 구출해준다. 그녀는 삼촌인 주교를 살려야 한다고 말해 공작이 간신히 흑태자를 설득한다.
3부 줄거리 : 다시 6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28이네요. 공작은 의회 내의 정치 때문에 골머리를 앓습니다. 오랫동안 앓던 흑태자가 마침내 죽습니다.(1376년) 공작은 때마침 태어난 로빈의 아들 에드워드의 대부가 되기로 합니다. 아, 누나 앤은 저번에 태어났습니다. 엘리너는 할의 아이를 임신하였는데 로빈이 결혼을 시키려 하자 자살을 기도합니다. 간신히 구해내고 아그네스를 불렀는데 그녀가 엘리너의 마음을 알고 열어주어 해결됩니다. 공작의 아들 헨리는 병색이 와년하였는데 에드워드의 세례식 때 와서는 몇 달 머물면서 회복됩니다. 데려다 주러 가다 강도들의 습격을 받습니다. 다행히 종자 프랜시스가 물을 뜨러 갔다가 돌아오면서 보고 기습을 하여 인질로 잡혔던 헨리가 구출됩니다. 그 뒤는 쉽게 제압. 공작에게 미리 보고를 하여야 한다고 판단한 로빈이 보고하고 민중의 처지에 대하여 처음으로 두 사람 간에 격론이 벌어집니다. 다행히 캐서린이 나타나 중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