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록흔.재련 4 - 개정증보판
한수영 지음 / 마루&마야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전히 불친절한 전개입니다.

23장 망연(茫然)
24장 비희(秘戱)
25장 개화(開花)
26장 해루(海漏)
27장 암연(암然)
28장 무풍(無風)
29장 요피(妖皮)

23장 망연(茫然) - 염파(루국)은 언사천이 그린 그림에 젊음을 앗긴 여자였다. 가륜과 록흔이 그를 되돌리라고 하여 사천은 루국을 잃을까 걱정되어 지난 7년간 하지 못했던 그림 되돌리기를 시도한다. 좌수를 이미 잘라 우수로 행하던 그림 되돌리기는 약간의 실수를 하였고, 루국은 백발로 남게 된다.
24장 비희(秘戱) - 국예에서 화혼한 집들을 수소문하고 뒤쫓다가 화사, 의원, 장의사를 의심하고 하나하나 따지고 몇은 구한다. 한편 간택 대상인 여인들은 하나씩 보이지 않는 이에게 겁간당한다.
25장 개화(開花) - 황룡 최남단 호주 주루성. 록흔은 아름다운 여자 송은라와 그 남편 진문을 만난다. 가륜을 륜이라고 마음대로 부르는 사람들. 륜이 어려웠을 때 함께 했던 자들이다. 록흔은 치장을 하고 가륜과 함께 탐려제에 나선다.
26장 해루(海漏) - 해신 창심의 눈물을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하면 그 남자를 영원히 못 잊는다고 한다. 그 해루를 진문의 도움으로 가륜이 받아 록흔에게 청혼하며 준다. 남연의 삼왕자 주융이 록흔을 탐하지만 가륜과 부딪히자 일단 물러난다.
27장 암연(암然) - 가륜은 록흔을 여자로 취했다. 한편 7왕자 가조는 서린과 스란을 거느리면서 훗날을 도모하고자 한다. (혹시 보이지 않는 이가 바로 가조가 아닐까?) 대장간쟁이들이 연이어 실종된다.
28장 무풍(無風) - 왕산청과 주융은 서로를 알아본다. 가륜은 태후에게 아직도 가례가 진행중인 것에 대해 화를 낸다. 하지만 태후는 모르는 일. 가조의 방에서 발견된 죽은 전서구가 그 전서구인가보다. 이스펠의 범산은 이설이 황룔국에 있음을 그녀가 짠 비단을 보고 안다. 록흔은 혜덕에게 다녀와야겠자고 생각한다.
29장 요피(妖皮) - 혜덕은 몸이 안 보이는 이유를 무상이라고 하는 동물의 털로 짠 옷을 입어서라고 한다. 이설이 아이를 낳게 되어 록흔은 가륜과 약조한 하루를 넘기고 이틀만에 황궁으로 돌아온다. 가륜은 가레청의 여인들을 모두 돌아가게 하는데 이미 모두 황제에게 몸을 버렸다고 주장한다. 록흔이 잠복한지 며칠, 요피를 쓴 것들이 나타나지만 모두 동시들이다. 심한 상처를 입고 가륜 앞에 나타난 록흔을 보고 가륜은 어쩔 줄 몰라한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단어들도 많고(일일이 사전을 찾아야 하는데 대충 뜻은 짐작하던 것과 비슷합니다) 짧은 단락 하나가 미리 던져지는 것도 뭔 사건인지 해석하느라 머리가 아픕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