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세의 지혜 - 르네상스 시대 처세의 달인 귀차르디니가 들려주는
프란체스코 귀치아르디니 지음, 김대웅 옮김 / 노브16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군주론에 붙어서 소개된 책이라 사서 읽게 되었다.

내용이 나쁘지 않았기에 그리고 예로부터 책의 가치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기 때문에 섣불리 말하기는 어렵지만 정가를 내용과 비교한다면 비싼 축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최근에 구입하였지만 배달된 책은 초판 2쇄로 06년 11월 8일 인쇄된 것으로 나와 있었다.

그런데, 31페이지에서 43과 44 대신 42와 48을 보는 순간 나도 모르게 허걱!하고 말았다.

내용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았다. 많은 책에서 보아왔거나 평소에 알고 있던 것과 큰 차이가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큰 판형을 선택했을 때의 썰렁함을 막기 위한 작은 판형과 내용을 보고 있자니 앞에서 언급한 편집 실수가 자꾸 생각되었다.

내용에 있어서는 중복 등을 재편집하였다고 하였지만 그래도 반복을 피할 수는 없었고, 몇 개의 **론이 과연 적절한 분류인지도 의심이 된다.

하지만 내용 자체는 한번 쯤 읽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07년 12월 12일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