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이번 13기 서평단은 오랫만에 신청했고 선정되었습니다.

어느 순간은 원하는 책을 받아서 기뻤고 어떤 책은 읽기가 쉽지 않아 약간 곤혹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이런 순간들을 지나오면서 느낀 것은 즐겁고 신나고 흥미로웠다는 것입니다.

 

이 책들 중에서 다섯 권을 뽑는다면 가장 먼저 <결괴>가 눈에 들어옵니다.

 

1. 결괴

히라노 게이치로의 책을 이번에야 제대로 재밌게 읽었습니다. 물론 중요한 것들 중 놓친 것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단권으로 나온 책을 아주 힘겹게 읽었던 기억을 생각하면 약간 의외라고 할까요. 사놓고 읽지 않은 책들에 자신감을 심어줬다면 과도한 반응일까요?

 

 

 

2. 제7일

위화를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언제나 삶의 현장을 풍자적으로 들려주기 때문이죠. 저승에서 보내는 7일이지만 이 보다 더 현실적인 7일은 없겠죠. 요즘 <허삼관매혈기>을 한국 버전의 영화로 만든다고 하니 다시 한 번 위화 열풍이 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3. 천국에서

  김사과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한 모습을 제대로 들여다본 느낌을 받았습니다. 후일담처럼 흘러나온 과거의 유물이 허세와 거짓임이 드러날 때 발가벗은 듯한 느낌을 받았고, 새로운 삶의 희망이 싹틀 때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4. 블랙스완그린

성장에 대한 강박없이 그 나이를 산 아이들의 진솔한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읽을 때보다 다 읽은 지금 더 많은 것들이 연상되면서 생각의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두툼한 것도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5. 천국보다 낯선

낯설지만 낯익은 장면들은 영화에 대한 예전의 열정을 떠올려줍니다. 요즘은 그 열정이 사그라들었지만 그 당시의 열정과 추억은 지금도 생생하게 몸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장욱이란 새로운 작가를 알게 된 것도 큰 즐거움이었습니다.

 

 

 

 

이 다섯 권 중 최고로 꼽으라면 힘들지만 새롭게 작가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해준 <결괴>를 선택하겠습니다. 앞에서도 썼지만 <장송>이나 다른 책에 대한 용기를 주었다고 해야 하나. 독서의 단계가 조금 더 올라간 허영심을 살짝 집어넣어준 것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