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무더위가 극성을 부릴 8월,  다양한 소설로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고 싶다.

 

  1. 실업자 - 피에르 르메트르, 말이 필요없는 작가.

   내가 읽은 단 한 편의 소설로 그는 원너비가 되었다.

   이야기를 만들고 풀어내는 작업들이 강한 흡입력을 발휘한다.

   실업자. 이 시대 누구나 될 수 있는 비극적인 현상을 삼중에 걸친

   트릭으로 펼쳐내었다니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평범한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절대 비범하지 않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그의 작품은 늘 읽고 싶다.

 

 

 

 

2. 채텀 스쿨 어페어 - 토머스 H 쿡

   '슬픔의 미학'을 느낄 수 있게 한 절묘한 작품으로 평가받다니

   어떤 느낌일까? 작가의 이름이 낯익은 것은 그의 작품에 대한

   수많은 호평 때문이다. 나의 취향과도 맞는지는 알 수 없지만

   믿고 보는 출판사 중  한 곳과 카페의 평을 생각하면 역시 그냥

   지나가기는 무리다.

 

 

 

 

 

 

 

3. 소프트웨어 객체의 생애 주기 - 테드 창

  "SF 속 인공지능 로봇과 현실 속 기술의 발전 양상에 괴리를

  느꼈고, 그가 느낀 괴리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현실에서

  실현 가능한 인공지능의 다른 형태를 제시한 작품이다"

  SF를 좋아하는 독자에게 이 괴리에 대한 작가의 고민은 미래에

  대한 좋은 예습과도 같다.

  그런데 그의 대표작은 언제 꺼내 읽으려나?

 

 

 

 

 

4. 솔로몬의 위증 - 미야베 미유키

 믿고 보는 작가 중 한 명. 오랫만의 현대 미스터리다. 개인적으로

 나를 압도한 <이유>를 떠올리면 속도감과 재미와 사회성 모두를

 충족시켜줄 것 같다.

 한 중학생의 죽음을 통해 밝혀질 현대사회의 어두운 이면은 결코

 유쾌하지 않겠지만 우리가 살면서 반드시 마주해야할 일이다.

 

 

 

 

 

 

 5. 그리고 산이 울었다 - 할레드 호세이니

  다시 아프카니스탄이다. <천개의 찬란한 태양>으로 먹먹해졌던

  마음이 6년의 시간을 넘어 다시 울리기 시작한다.

  전작에서 조금 알게 된 아프카니스탄을 이번에는 60년의 세월을

  통해 풀어낸다고 하니 조금 더 알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만

  그 먹먹함이 이번에는 어떤 식으로 울릴지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