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진짜 독서 - 17년차 독서지도사, 초등 독서교육을 말하다
오현선 지음 / 이비락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독서교육은 많이 읽기를 가르치는 과정이 아니다. 글을 무작정 잘 쓰게 하려는 과정도 아니다. 모든 책을 다 정독하고 이해하여 글을 스게 하는 과정은 더욱 아니다. 전집 몇 세트 읽고 마스터 하는 과정은 더더욱 아니다. 아름다운 문학 작품 읽기로 마음의 평화를 갖게 하는 것, 즐거운 이야기 읽기를 통해 이야기는 재미있다는 사실을 알아가는 것, 비문학 읽기를 통해 책을 읽으며 지식을 얻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게 해 주는 것, 이렇게 책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고 흥미를 잃지 않게 하는 것, 그것이 전부이다. 그래야 우리 아이가 책으로 삶을 가꾸어 가는 평생 독자가 될 수 있다. - P126

보통의 추천 또는 권장 도서 목록은 해당 학년보다 높은 경우가 많다. 나 역시 수많은 도서목록을 접했지만, ‘약간 높은 것‘이 아니라 저학년 목록에 고학년이 읽을 만한 책이 들어 있을 정도로 편차가 심할 때도 있다. - P14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