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을 수 있다면 어떻게든 읽을 겁니다 - 삶과 책에 대한 사색
어슐러 K. 르 귄 지음, 이수현 옮김 / 황금가지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왠지 일본 드라마 제목같다.
일본드라마의 제목짓기가 약간 어색했는데, 내가 그러고 있다니..
여튼 어제 일요일, 화창한 봄날이었음에도 오전에 나와서 일과 관련된 스터디를 안할 수 없는 내 인생.
그러나 나는 최근 좀 열심히, 내 생애 한번도 해 보지 않았던 일, 직업을 위한 공부를 해보기로 마음 먹었더랬다.
그 마음을 먹은 후 첫번째 도래한 스터디. 그러나 역시 관성은 무서운 법. 너무 재미없고 언제 끝나나..계속 마무리 발언만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였다.
물론 첫술에 배부르랴하는 속담이 있지 않나.
앞으로 나의 스터디는 어떻게 될지 두고 보겠다.나를 지켜보겠다

이 책은, 이런 나에게 어떻게 왔는가?
솔직히 잘못 클릭해서 배달까지 되고야 내가 주문하고픈 책이 아님을 깨달았다. 북플에서 오랫동안 나의 뉴스피드에 떠 있던.남겨둘 시간이 없답니다야말로 내가 읽고 싶던 책이었다.
그런데 어떤 영문인지 내가 이 책을 클릭했고, 배달이 되고나서야 아니, 이책아닌데..했던 것.
살다보니 이렇게 만나는 책이 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출퇴근길에 들고다니며 읽기 시작했다.

내가 남겨둘 시간이 없답니다를 택한 것은, 그러니까...나도 이제 좀 인생 선배의 말을 귀담아 듣고, 나의 앞으로의 시간을 제대로 쓰고 싶다는 바람 때문이었다.
어떤 책은 제목부터, 여성주의를 표방하는 책이 있는가 하면, 이 책처럼 생의 갖가지 순간 순간, 처했던 상황에서 대응하는 방식이, 우리가 여성이구나, 여성이어서 이렇구나는, 이 세계에서의 삶이 원했던 원하지 않았던 투쟁이었던 한 여성인간을 보여주는 책도 있다.
나는 그런 방식이 좋다.
책읽기는 결국 개인적 체험이고, 그럼에도 보편적 공감으로 이어질 수 있는 그 무엇이기 때문이다.

뭐 여튼....나는 남겨둘 시간이 없답니다...를 사서 읽을 것인가..잠시 다른 책을 읽을 것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