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베카 (초판 출간 80주년 기념판)
대프니 듀 모리에 지음, 이상원 옮김 / 현대문학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 정말 재미있다. 그리고 군더더기가 없다.

나는 아무리 내가 좋아하는 책도 두번 읽는 경우는 정말 정말 드물다. 세상에 읽을 책이 너무 많고 나의 생은 유한하다..그리고 두번 읽으면 처음의 느낌이 사라지고, 다른 책을 읽는 것과 같다는...이상한 신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레베카..는 전체는 아니지만 두번 읽은 셈이다. 영화도 다시 찾아보았다.

영화 역시 두번이나 돌려보았다.


저런..

심각하게 재미있고, 완벽하게 잘 썼다. 나는 책을 다 읽은 지 3일이 지났지만 여전히 책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불타고 난 맨덜리..이후에 어떤 생이? 결국 처음으로 돌아가는구나..맥심 역시 살인에 대한 댓가를 치르고, 영원히 맨덜리로 돌아가지 못하는 신세가 되었으니..그리고..'나'는...'나'는 어떻게 된거지? 레베카에서 벗어난 건지..아니지아니야...역시 레베카의 승리야...

아니지아지니..맥심은 사랑을 얻었으니...아닌가..싶기도 하다가..지금도 생각 중이니...이 작품 대단하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