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게 산다 심플하게 산다 1
도미니크 로로 지음, 김성희 옮김 / 바다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예전부터 어머니께서 하시는 말씀이 '싼 거 여러개 사지 말고 좋은 거 하나 사. 오래쓰면 그 만큼 제값을 하니까.'라고 하셨다. 그때나 지금이나 나는 그때 그때  적당한 걸 사서 적당히 쓰고 바꾸자 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건 잘 모르겠지만, 이 생각 만큼은 바꿔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물건을 사기 위해서는 단순히 비싼게 좋은거다 라는 생각이 아니라, 볼 줄아는 안목, 지불할 수 있는 경제적 능력, 필요를 결정할 수 있는 사고력 등등이 필요하다. 심플하게 사는 것이 단순히 '버리고 줄이고 안사는' 게 아니라는 말이다. 쉬는 곳으로서의 집을 갖기 위해서는 쉼을 위해 필요한 공간을 위해 불필요한 것들을 덜어내고 쌓아두지 않는 것으로 그것을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원리를 몸과 마음으로 발전시켜서, 다른 이들의 생각과 가치관에 휩쓸리지 않고 스스로의 생각으로 살게 되는 것이 바로 심플하게 사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경제적인 문제와 건강관리 등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삶의 태도와 방식을 '심플하게' 바꿔 보는 것이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것이다. 


정리 정돈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이 담긴 책도 필요하지만, 이렇게 삶의 방식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는 것이 때로는 더 큰 변화를 줄 수도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