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 : 실천편
차동엽 지음 / 위즈앤비즈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고 가볍지만 내용만큼은 괜찮은 책입니다. 자기계발서들이 다 그렇지 하는 생각에 무심코 읽기 시작했다가 이전에 읽고 고이 모셔놓은 '무지개 원리'를 꺼내어 다시 읽게 만들어 준 책입니다.
사실 자기계발서의 핵심은 '실천'입니다. 작년까지 남들이 다 읽으니까 따라 읽었던 책 만해도 수십권이 될텐데 저는 하나도 변한 것이 없습니다. 여전히 불확실한 미래, 적성, 인생의 목표, 비전, 과연 이 일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을까? 하는 고민들.. 책을 읽을 때는 뭔가 빛이 보이는 듯 하다가도 책을 덮고 며칠이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여전히 챗바퀴 도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삶 속에서 한치 앞의 희망조차 발견하지 못하고 절망속에 있던 사람들이 무지개 원리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는 증언들이 곳곳에서 전해지고 있다'
이 글을 처음 읽을 때만 해도 '너무 하는 거 아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스스로가 변해야 하는데 애꿎은 책만 탓하고 있었던 겁니다. 성공하는 3%와 그렇지 못한 97%. 그 차이는 스스로가 만들어낸다는 말을 이미 잊고 있었던 겁니다.
책은 7가지의 무지개 원리마다 유명인사들의 실제 체험기를 실어 그들은 어떻게 원리를 자신의 삶에 적용하였는지 보여줍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조금 더 마음에 와 닿는 것 같았습니다. 실천 가이드와 실천 도우미를 통해서 나만의 무지개 원리를 실천해 나갈 방법을 세울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말 그대로 실천편입니다.
무지개 원리의 캐치프레이즈는 '당신도 무지개를 잡을 수 있다'이다.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2.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 꿈을 품으로
4. 성취를 믿으라
5. 말을 다스리라
6. 습관을 길들이라
7.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어느새 늦었다는 말을 무심코 떠올릴 나이가 되었습니다. 남들은 지금이 마지막이야 를 외치면서 저마다의 길을 찾아가고 있는데 저만 혼자 우두커니 서서 한숨만 쉬고 있었습니다. 여타의 다른 자기게발 책들도 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저는 이 책을 보고 나서야 조금은 숨통이 트이는 것 같았습니다.
빨간 표지를 보면서 잊었던 열정을 되살리고 싶어지는 책입니다. 말은 쉬우나 실천하기는 어려운 '무지개 원리'를 이 책과 함께 실천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