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평 없이 살아보기 - 삶의 기적을 이루는 21일간의 도전
윌 보웬 지음, 김민아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받고나서 보라색 팔찌를 찼습니다. 과연 21일간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팔찌를 찬지 10분도 안되어 반대편 팔로 옮겼습니다. 이렇게 하기를 수 차례, 잠시 팔찌를 빼어놓고 책을 다시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과연 21일간 불평없이 사는 것이 가능한가? 물론 가능하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실제로 본인이 신도들 앞에서 실천한 결과를 가지고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견의 여지는 없습니다 다만 당장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고 최소한 4~6개월 혹은 8개월 정도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 순간 21일이라는 기적같은 기간을 채우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불평없이 살아간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순간부터, '왜 출근 시간이 빠른거야'같은 불평부터 시작해서 출근 버스 혹은 지하철에 대한 불평, 일을 하면서, 점심을 먹으면서, 퇴근하면서, 집에 돌아올 때까지, 수많은 불평을 하면서 살고 있는 저를 봐도 그렇지요

불평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단순히 '그만하자'라는 것 이상입니다. 사람은 자신이 하는 말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말이라는 것이 그 사람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면, '삶의 태도'를 바꾸는,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작은 보라색 팔찌 하나를 끼고 그 의미를 생각하면서 '불평없이 살아보기'에 도전해보는 것은 그래서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행동의 변화에 대한 노력이 우리의 삶을 바꾸어 놓을 커다란 에너지를 가져올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