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개정증보판
차동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의 탈무드로 길이 되물림되며 읽히기를 원한다는 차동엽 신부님의 바램처럼 [무지개 원리]는 능히 그러한 책이 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어쩜 이 책의 저자가 신부님이기에 종교적 색채가 강함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 역시도 종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그점은 이 책을 읽는 이의 몫인 것 같다.

 

하는 일 마다 잘 되는 무지개 원리.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꿈을 품으라, 성취를 믿으라, 말을 다스려라, 습관을 길들이라,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그리고 무지개 원리의 완성은 감사라고 말한다.

 

우리는 감사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인지 다른 사람들이 보이는 감사와 배려를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게 되고, 거부감을 가지고 된다. 하지만 이 무지개 원리가 생활화하고 이 무지개 원리를 터득한 사람은 감사함이 습관이 된다고 한다. 하는 일 마다 잘되게 해주는 무지개 원리를 생활속에서 꾸준히 행하면 삶의 운명이 바뀌게 되고 삶의 질이 바뀌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

 

단순히 한번 읽고 덮는 책이 아닌 마음으로부터의 위안과 안식을 찾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이 책인 것이다. 아마도 이 책을 읽는 재미 아니 이 책을 맛있게 읽는 것이라면 조금씩 조금씩 간을 보듯 살짝 맛보는 것이 어쩜 이 책을 읽는 맛일지도 모르겠다. 너무 많이 한꺼번에 읽게 되면 조금은 이 책의 내용이 감동과 깨달음으로 남지 않겠지만 조금씩 조금씩 읽게 된다면 어쩜 더 머리와 가슴이 깊이 남겨질것 같다는 마음에서이다.

 

자신의 인생이 불만과 불평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또 다른 감사와 나눔으로 바뀌게 되는 것은 어쩜 사람이 마음먹기에 달려있기에 종이 한장 차이인것이다.

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이 무지개 원리를 되뇌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