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파 루파의 지구별 살리기 프로젝트 - 선생님 저자되기 프로젝트 선정도서
강주희 지음, 김영아 그림 / 살림어린이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지난해는 지구가 그 어느때보다도 심한 몸살을 앓았던 해인것 같다. 일본의 대쓰나미에 뉴질랜드 지진등 지구촌 곳곳이 심한 몸살을 앓았다. 그리고 해를 거듭할 수록 지구의 몸살이 심해간다는 것이 가장 큰 우려가 되는 것 같다. 지구의 환경을 지킨다는 것을 거창하게 생각하지만 가장 실질적인 것은 우리 주변의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마음이 아닌가 싶다.

[우파 루파의 지구별 살리기 프로젝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하고 똑똑한 녹색성장 교과서이다. 우파루파 이름부터 남다르다는 생각부터 했는데 우파루파라는 물고기가 있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차츰 병들어가는 지구를 살리기 위해 우파와 루파가 타임머신을 타고 2012년 대한민국의 서울에 도착하면서 지구를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에 돌입하게 된다.

사뿐사뿐 한걸음 지구를 둘러보자, 뚜벅뚜벅 두걸음 이것부터 시작해요, 성큼성큼 세걸음 이것만은 함께 지켜요, 폴짝폴작 뛰어 오르기 우리가 미래를 만들어요. 이렇게 큰 4개의 주제를 가지고 지구의 구석구석 사람들이 관심이 닿지 않는 곳과 우리가 알고 있지만 지키는 않는 주변의 이야기들과 우리가 다시 심각하게 생각해봐야 하는 것들에 대해 이 책은 이야기하고 있다.

지구에서 일어나는 많은 사건, 사고,이야기들을 우파가 이야기하는 '궁금해요'  우파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바탕으로 똑똑한 루파가 지구별의 지식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는 '그렇구나' 지구별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문제점이나 루파의 이야기를 듣고 지구에 필요한 행동에 도전해 보는 '행동하자' 그리고 '좀 더 생각해보기'를 통해 우파 루파와 살펴본 주제와 연결된 또 다른 생각을 알아볼수 있게 구성이 되어져 있다.

우파 루파를 따라 지구를 살리기 위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많아질수록 우리의 지구는 푸른별이 되어갈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