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뒤돌아보니 봄이 와 있습니다. 봄이 왔다고 생각하면 찬바람이 불어와 옷깃을 여미게 만듭니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 바람이 참 좋습니다. 아직 겨울옷을 벗기에는 감기 걸리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며칠전 경칩에 개구리가 깨었났다가 요즘 날씨때문에 곤혹을 치르고 있지는 않는지 모르겠네요. 봄이 오긴 했나 봅니다. 우선은 눈꺼풀이 무거워서 눈을 부릅떴다가 저도 모르게 고개가 툭 떨어지네요. 봄바람에 설레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3월에는 또 어떤 예술분야의 책이 제게 고개를 내밀지 기대됩니다. 봄나물 많이 먹고 춘곤증을 무찔러내고 예술책과 함께 봄을 타보렵니다.

 

 

 

 

 

 사진의 기술적인 부분에 치우쳐 있지 않다고 하네요. 책표지도 깔끔하고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 입니다. 아마추어에서 프로까지 다양한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책이라고 합니다. 입문자에게는 든든한 가이드로 중급자에게는 그간의 작업을 재인식하게 하는 계기가 될꺼라고 합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책 소개 부분에서 어렵게 씌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음 우선 읽어봐야 알겠지만 자신있게 강조하고 있다는 것은 그렇다는 것이겠지. 팝송의 매력과 작곡에서 화성이 하는 역할, 작곡에서 화성이 하는 역할에서 설마 그 화성은 아니겠지. 나처럼 엉뚱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음악과 과학과 그리고 심리학과 관련된 재치있는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대된다.

 

 

 

 

 

 

 

 

 

책 표지가 우선 마음에 끌립니다. 무서운 그림으로 인간을 읽다. 사람의 내면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의식하고 있는 표정과 무의식속에서 드러나는 감추어진 진실같은 느낌이 들어요. 명화는 다양하게 해석되는데 무서움을 통해서 그려진 느낌은 어떨까요? 상황과는 완전 다르게 엉뚱하게 해석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재미있는 것 같아요.

 

 

 

 

 

 

 

 

 

조선의 옛 그림 60여 점의 작품과 배경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옛 그림을 통해서 자신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림속에서 말해주고 싶은 것. 그것을 따라가다 보면 선조들의 깊은 뜻을 알게 될 듯도 합니다. 살아가면서 스스로 깨닫지 않으면 모르는 것을 그림을 통해서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도판을 크게 하였다고 합니다. 그림이 작아서 아쉬운마음은 들지 않을 듯 합니다. 미리보는 그림은 선비의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엄선한 작품을 담아내었다고 하는데 그냥 그림만 봐도 "우와"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쉽고 재미있게 그림 보는 즐거움을 전한다고 합니다. 꽃에 나비가 날아들듯이 이 책의 향기로움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꼭 만나보고 싶어집니다. 차례를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서과투서] 수박을 들락거리는 들쥐 한 쌍, [군접도] 하늘에서 쏟아져 내리는 나비 떼. 차례를 살펴보니 재치스럽고 멋스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