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사때문에 정신이 없습니다. 허공에 붕붕 떠다니는 기분이네요. 오늘은 바람이 어찌나 강하게 불던지 제 몸이 붕 뜰뻔 하였습니다. 이번 달에도 읽고 싶고 갖고 싶은 책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좋은 책은 바라만 보아도 가슴이 뿌듯하니, 묘한 기분입니다. 날씨가 조울증이 따로 없을 정도로 포근했다가 급격히 추워졌다 합니다. 2011년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모든분들이 건강하고 따스하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저희집에도 쌀이 한가마니 있슴다. 예전부터 배 부르고 등 따시면 만사 오케이라고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ㅋㅋ 노친네같네요.  

  

첫번째는 <한옷 짓는 법>입니다.

  

 

 한옷 짓기의 원리부터 방법까지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전통건축 길라잡이라고 책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한옥 짓는 방법 열심히 공부해서 직접 지어서 살고 싶어요. 한옥 시공 과정을 이 책에 모조리 담았다고 합니다. 직접 보고 싶어도 시간이 되지 않아서 여러가지 핑계로 힘드신 분, 한옥에 대해서 무한한 관심이 많으신 분 이 책과 함께 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론은 이론이고 실제로 짓는 방법은 또 다른데 실제 짓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니 참 이롭고 좋은 책입니다.   

  

두번째 책은 <다, 그림이다> 입니다.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모습들, 돈의 가치에 떠밀려서 잊고 살았던 삶의 소중한 가치를 동서양에서는 어떻게 설정하고 표현하였는지 알아보는 책이라고 합니다. 돈이면 다되는 그런 세상 싫습니다. 안되는 것도 있다구요? 당연히 그런것도 있어야죠. 돈만이 최고인 세상이라서 살아가기가 더 팍팍합니다. 돈이 좋긴 하지만 사람이 돈에 먹혀서 살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소중하고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책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정말 소중한 것을 놓치고 있다면 천금을 가진다 해도 왠지 씁쓸할 것만 같습니다. 그렇지만 우선 천금을 가져본 다음에 이야기 해볼까요. ㅋㅋ

 

 

 세번째 책은  <나의 서양음악 순례> 입니다.

 

  

음악에 대한 사랑이 풀어져 녹아내리는 책입니다. 서양음악의 세계를 설명하고 이것은 이런것이다가 아닌 서양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감정을 풀어 놓은 책이라고 합니다. 음악을 들을때의 전율을 느낄 수 있는 책. 음악을 들을때면 일반적으로 내려 놓는 전문가적인 평이 아닌 우리가 함께 공감하고 느낄 수 있는 자유스러운 이야기가 흘러나온다고 합니다. 한편의 에세이를 읽듯이 음악과 그리고 저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네번째 책은 <우리집, 구경할래?> 입니다.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유명인들의 일상과 그들의 집, 일하는 공간을 소개하는 책이라고 하네요. 돈이 있으면 부러운 점은 내가 원하는 최상의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겠죠. 하지만 한번에 딱하고 떨어지지 않아도 좋습니다. 한가지, 한가지씩 공간을 만들어 가면 그만큼 더욱 소중하고 좋을테니까요. 어찌하였든 그들의 멋진 공간을 구경하고 싶어요. 집접 찾아가서 보기에는 쉽지 않을테니까요. 많이 부럽기도 하지만 제게도 저만의 공간이 있으니까 크게 부러워하진 않을래요. 제게도 최상의 공간을 만들 준비가 조금씩 되어가고 있으니까요.

  

 

 다섯번째 책은 <역사의 미술관> 입니다.

    

  

 

그림을 통해 역사를 이야기하는 그림 역사책이라고 합니다. 그림속 역사뿐만 아니라 그림이 그려진 시대적 상황까지 아우르며 또한 두 시대의 연관성을 파고드는 깊은 성찰과 탐색의 기록이라고 합니다. 그림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그때 그 시절에 대해서도 알게되니 그림에 대해서 더욱 집중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그림은 이래서 이렇다 라고 생각하면 금방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집중력있게 파고듭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