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6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제게 아무말도 해주지 않고 갑작스럽게 다가오더니, 저는 더위에 포위당해 버렸습니다. 어쩔 수 없죠. 전 매번 6월에 끌려댕기곤 합니다. 6월부터 시작해서 8월, 어쩌면 9월까지 전 더위에 꼼짝없이 당해서 애벌레처럼 꼬물꼬물 댕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언제 허물을 벗어 낼수 있을지. 으쌰으쌰 하면서 6월을 시작해 보렵니다.  

 

 첫번째는 그림, 어떻게 시작할까?

그림을 시작해 보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선택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어느 곳에나 그림을 그리곤 했습니다. 어른들의 눈으로 보았을때는 그것이 웃기게 느껴졌을지도 모르지만 어린시절에는 벽지에도 흙에도 어디 곳에서나 무언가를 들고 자연스럽게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구지 스케치북이랑 연필을 들지 않고서도요. 우리는 그런것을 좋아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우리의 그런 자유로움을, 창의성을 빼앗겨 버린것 같아요. 만들기를 하고 그리기를 할때 그리는 것에 한계가 있고 정답이 있는 것도 아닌데 코끼리는 이렇게 그려야 하고 병아리는 병아리 답게 그려야 했죠. 그런 제한되어진 틀을 깨버리고 나만의 생각을 표현해보고 싶습니다. 내 안의 숨겨진 나를 만나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림 이렇게도 한번 그려보죠?? 

  

 

  두번째는 우리악기, 우리음악 입니다.    

 

우리악기, 우리음악에 무관심하게 살아왔습니다. 우리의 소리에 귀 기울일지도 알아야 하고 우리의 것을 알아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집에도 가야금이 있지만, 전 할 줄은 몰라서 가끔 튕겨보기만 하는데 소리가 참 아름답습니다. 피아노는 어느 정도 쳐야 소리가 이쁘게 들리는데 가야금은 그냥 튕겨만 보아도 소리가 귀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인지도 모릅니다. 조상님들은 풍류를 즐기실 줄 알았는데 현대인은 풍류는 흥청망청쪽으로 좀 나쁘게 변질 되어 버린것 같아 아쉬움이 큽니다. 다 그렇지는 않지만요. 우리악기, 우리음악이 사라지고만 있는 것 같아서 그 맥이 끊기지 않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할때인 것 같습니다. 그런 연유로 읽어 보고 싶어지는 책입니다.  

 

 

세번째는 희곡쓰기의 즐거움 입니다.  

  

 

무슨 책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데 그 책을 읽으면서 저도 희곡을 써보고 싶다는 마음이 불쑥 든적이 있었습니다. 글을 잘 쓰지도 못하면서 내가 쓴 희곡을 무대에 올려보고 싶다는 그런 막연한 생각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희곡이 매력적이긴 합니다. 그 매력속으로 다시한번 빠져들고 싶어집니다. 
 
 

 

 

 

 

네번째는 춘우의 아름다운 우리나라 입니다.  

  

 대한민국 아름다운 곳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 입니다. 주말에 가족과의 나들이 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막상 어디로 가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자칫 잘못 계획을 세우면 연휴가 망치기도 하고 어렵습니다. 카메라 들고 좋은 풍경과 추억을 담아 오면 정말 좋겠다 싶어요. 대한민국에 살면서 가보지 못한곳들이 많은데 이 책을 보면서 그곳에 가서 나만의 매력이 있는 사진을 담아 오고 싶습니다.  사람들의 발길이 닿은 곳보다는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곳을 찾는 재미가 새로울 꺼라 생각됩니다.  

 

 

다섯번째는 코코 샤넬 입니다.  

 

  

패션 책을 읽으면서 코코샤넬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예전에는 만화책으로도 한참 재미있게 읽었었던 기억이 납니다. 영화배우 못지 않게 아름다웠던 그녀의 미모. '패션은 사라지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 라는 그녀의 주옥같은 말. 화려하고 멋지게 살았을 것만 같은 그녀이지만 생각했던 것과 달리 그녀의 삶은 고독 그 자체였던 것 같습니다.

그녀의 패션과 일대기를 읽어 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